김종식 목포시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찬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은 황금돼지의 해라고 합니다. 소망하시는 일마다 황금처럼 빛나는 성취 하시고 가정에는 만복이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우리시는,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위한 남북의 협력과, 다 함께 잘 사는 포용적 성장을 표방하는 정부의 경제 정책을 구름판 삼아, ‘평화 경제의 중심, 위대한 목포시대’를 향한 힘찬 도약을 시작합니다.

목포시가 창조할 행복한 변화에 변함없이 함께 해 주시기 바라며, 목포의 진정한 시장이신 시민 여러분께 우리시 경쟁력을 강화할 2019년 시정 운영 방향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목포와 서남권을 환서해권경제벨트의 핵심으로 성장시키겠습니다.

셋째, 브랜드 마케팅으로 목포 관광객 천만 시대를 열겠습니다.

넷째, 전국 제1의 수산도시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다섯째,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시민의 복지 증진에 앞장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목포시청 가족 여러분께는, 시민과 시정을 위한 대관소찰(大觀小札)의 자세를 당부 드립니다.

시민들의 기대는 커져만 가는데, 기대에 적극적으로 부응해야 할 우리시의 재원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 간극을 줄이는 것이 우리가 안고 가야할 과제입니다.

자신이 있는 자리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시민들의 공감과 신뢰를 더 높이 쌓는 한 해를 만들어 갑시다. 특히, 정도가 곧 지름길이라는 생각으로 깨끗하고 청렴한 목포를 만드는 데에 분발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목포 시민 여러분!

경전선 전철화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민의 숙원이던 목포에서 부산까지의 남해안 철도 교통망이 구축돼 남해안권의 개발이 크게 촉진될 것입니다.

정부 역시, 강력한 국가균형발전 정책을 추진하며 낙후된 호남의 성장에 뒷바람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지금이야말로, 우리 목포가 순풍을 타고 비상할 절호의 기회입니다.

2019년은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해방과 도약의 100년을 토대로, 위대한 목포시대를 활짝 열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