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영광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축복이 가득하고 길운이 찾아온다는 ‘황금돼지해’를 맞이하여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을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금년에도 일자리와 포용적 성장, 한반도 평화에 치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방분권도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군으로서는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민선 7기 군정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해입니다.

그동안 준비한 4대 분야 45개의 군민 약속사항을 로드맵에 따라 본격 이행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올해 군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첫째, 일자리 창출과 미래전략으로 지역경제 활력을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온정 있는 복지 공동체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생동감 있고 잘사는 농산어촌 개발에 힘쓰겠습니다.

넷째, 매력 있고 품위 있는 관광ㆍ문화ㆍ스포츠 산업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깨끗하고, 편리하고, 안전한 행복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끝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공유하고, 공감하는 감동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공직사회도 군민의 눈높이에 맞게 달라지겠습니다.

군민이 정책과정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군민청원제를 운영하고 주민참여예산제를 효율적으로 추진하여 소통의 창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국내외 경제 전망과 여건을 고려할 때 군 재정에도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저와 700여 공직자는 국회와 중앙부처 등 상부기관을 문턱이 닳도록 뛰어다니고, 꼭 필요한 부분에 재원을 투자하여 군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에 더 활기가 넘치도록, 군민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기 위해 온 열정을 쏟아 붓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그리고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