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량 신안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향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가족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함께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희망과 행복이 가득 하시고 뜻 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정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금년은 민선7기 2년차가 시작되는 실질적인 소득증대 원년으로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지난해까지 준비해온 성장발전의 기반들을 토대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민선 4~5기에는 군민의 기본적인 교통문제 해결,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문제, 농수축산업의 동력성장 틀을 세우고 기반을 다지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민선 7기에서는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서 소득을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우리 군민들이 풍요로울 수 있는 밑그림은 그려졌으며, 군민 여러분이 정말 달라졌다고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더욱 강력하게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민선7기의 주인공은 군민이어야 한다는 원칙 아래 군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리면서 2019년도 군정운영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1004섬 브랜드’의 확실한 부활입니다.

둘째, 전략 소득산업을 육성해야 합니다.

셋째, 맞춤형 교통복지로 편리한 신안입니다.

넷째, 세계적 해양생태의 중심 1004섬 신안을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윤택하고 편안한 복지정책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섯째, 해양 문화예술관광레저의 중심 신안을 만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신뢰와 소통의 행정을 이어 가겠습니다.

지난해 발로 뛰고 몸으로 부딪치며 많은 성과를 이루어 냈듯이 올해도 관행에 얽매이지 말고 조금은 다른 시각으로 대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 주민들이 불편하게 생각하는 것, 주민들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과감하고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들의 꿈과 희망은 어느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고, 우리 스스로 실현해 나가야 합니다.

신안군이 더 역동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기해년 새해에도 모든 소망 다 이루시고, 항상 기쁨과 행복이 함께 하는 따뜻하고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