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존경하는 76만 화성시민 여러분!그리고 2,400여 공직자 여러분!

밝고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해, ‘황금 돼지의 해’입니다.

이름만으로도 풍요롭고 좋은 기운이 느껴집니다.

저를 비롯한 화성시 공직자는 올해에도 변함없이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우직하고 충실한 여러분의 벗이 되겠습니다.

시민들의 눈높이와 상식에 맞는 행정으로 신뢰 받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민선7기가 시작하고 가장 역점을 두었던 사업은 시민들의 생각을 듣고 소통하는 일이었습니다.

시민들께 더 가까이 가고 더 많이 듣기 위해 혁신읍면동제, 지역회의, 시민소통광장을 운영했습니다.

유능한 공직자를 읍면동에 배치하고 과장급, 국장급으로 우선적으로 승진시켜 읍면동에서 의욕적이고 활기차게 일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민선7기의 가장 큰 변화는 공정한 인사에서 시작했습니다.

공무원 노조에서 제시하는 인사원칙을 100% 수용할 것을 제안하고,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인사에 반영했습니다.

민선7기 화성시는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한 모습과 성장에 집중하지 않겠습니다.

성장과 발전의 이면을 뒤돌아보고 성과를 함께 나누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화성시는 배움과 키움이 든든한 살기 좋은 도시가 될 것입니다.

도시와 농어촌이 상생하는 조화로운 화성시를 만들겠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민이 안심하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삶의 여유와 문화적 감성이 자라는 도시로, 삶의 질,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일상에서 여가를 즐기고 문화체육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역사를 기억하고 보존하여 과거와 현재가 조화를 이루고 미래로 나아가는 화성시를 만들겠습니다.

2019년 화성시는 상식, 혁신, 포용의 가치를 중심으로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어울려 잘살 수 있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행복한 화성시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76만 화성시민, 공직자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