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천 부천시장

존경하는 부천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부천시 가족 여러분! 2019년 새날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한분 한분의 하루하루가 건강과 행복으로 가득 차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많은 분야에서 새로운 역사를 다시 썼습니다.

시민들의 기대와 열망 속에 민선7기가 새롭게 시작되었고, 우리 부천에도 많은 성과와 변화가 있었습니다.

도시의 환경문제에 초점을 맞춘 환경정책 추진으로 그린시티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역의 혐오시설이었던 쓰레기소각장이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에 가입했고, 소사~원시선 개통으로 통근 시간이 대폭 단축됐습니다.

도시재생사업 예산과 부천 문화예술회관 건립 예산도 확보했습니다.

시민의 삶을 더욱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한 다짐과 노력이 열매를 맺기 시작했고, 시민의 삶에 변화의 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2019년 새해, 부천시와 저의 목표는 시민들의 삶을 더 나아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삶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는 조금은 더 잘사는 부천을 만드는 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마음껏 숨 쉴 수 있는 부천을 만들겠습니다.

문화가 산업이 되도록 하여 일자리와 세수를 늘리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습니다.

시민 모두를 안아주는 따뜻한 부천을 만들겠습니다.

사회안전망을 촘촘히 하겠습니다. 소외 계층에 대한 복지를 강화하여 모든 시민이 꿈꿀 수 있는 부천을 이루겠습니다.

새해에는 시민의 삶에 투자하겠습니다.

시민의 행복과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역점을 두고 시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평범한 삶이 더 좋아지는 한 해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부천시민 여러분,부천시 가족 여러분!

초심을 잊지 않겠습니다. 민생현장을 뛰며 모든 열정을 바치겠습니다.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