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의회 의장 조 철 수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희망찬 2019년 기해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붉은 해의 기운을 받아 새해에는 우리고장의 번영과 군민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사랑이 가득한 축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제8대 옹진군의회의 개원을 비롯하여 적극적인 의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따뜻한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마음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 해는 그 어느 해보다도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많은 일이 우리 앞에 펼쳐졌던 한 해였습니다.

그 많은 일들 속에서 우리는 불확실성으로 수많은 위기의식도 느꼈습니다.

그러나 위기에는 위험과 기회가 공존합니다.

지금 우리가 겪는 어려움은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우리 옹진군의회 의원 일동은 소통하는 의정 활동을 전개하여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성숙된 지방자치 문화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또한 새로운 시책발굴과 함께 군민의 뜻과 정서가 반영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지역정책개발을 선도해 나가는 대의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양한 여론수렴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하여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겸허한 마음으로

“군민과 함께 하는 소통 의정! 열린 의정! 통합 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대망의 기해년 새해에도 지역 공동체의 화합과 군민의 뜨거운 열정을 한데 모아서 힘차게 도약하는,

옹진군의 새 역사를 창출해 나갑시다.

옹진군민 모두가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지고, 더 큰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