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수 장 정 민

존경하는 2만 2천 옹진군민 여러분! 사랑하는 옹진군 600여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시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이라는 군민의 요구와 시대적 소명에 부응하고자 군민행복과 군정발전을 위하여 쉼 없이 매진해 온 다사다난했던 2018년 무술년이 저물고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한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 해의 출발점에 선 지금 민선 7기 군민들께 약속드린 공약 실천과 산적한 군정 현안 해결 및 우리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미래 전략 수립 등 앞으로 해야 할 일을 생각하면, 일 년 열두 달이 결코 길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군민행복과 선진 옹진 건설의 목표 아래 여러분과 함께 동행 한다면 고되지만 분명 값진 여정이 될 것이고 열매는 달콤한 결실을 맺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러한 기회가 우리군 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군민의 삶은 더욱 윤택해 지고 희망이 넘치도록 지역경제는 더욱 활기를 띌 수 있도록 군민 중심의 다양한 정책을 치밀하게 준비하고 빈틈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며 군민의 삶에 더욱 다가가는 공감행정을 실현할 것입니다.

첫째, 군민의 복지·보건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열악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확충하여 군민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얼어붙은 경제침체로 군민 생활이 어렵지 않도록 경제회복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넷째, 활력과 생기 넘치는 명품 관광 도서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지역의 인재를 키우고 현장과 소통이 중시되는 열린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우리군은 섬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군민들은 모두 섬에 살고 있습니다.

2019년 기해년 올 한해에는 현장에서 자신을 낮추고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발로 뛰는 행정, 소통을 통해 군민과 하나 되는 동반행정, 감동행정, 창의행정 구현으로 군민이 행복한 기회의 땅 옹진 건설에 혼신의 힘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만 2천 옹진군민의 성원과 관심 600여 옹진군 공직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을 당부 드리며 2019년 기해년을 맞이하여 군민 모두와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 위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