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청장 이 강 호

존경하는 55만 남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1천여 남동구 공직자 여러분!

기해년(己亥年) 희망찬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고 가정에 행복한 웃음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 남동구는 개청 30주년을 맞이한 성숙한 자치구로서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라는

슬로건으로 민선7기 새로운 출발을 알렸습니다.

그 시작은 구민과의 소통을 기조로 삼고 구민소통간담회, 남동소통아카데미, 남동토론회, 구청장과의 만남의 날, 직소민원 소통실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협력 기반을 조성했으며, 그 동안 주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했던 불법 주·정차 단속업무를 구로 이관하여 쾌적한 주차질서를 확립하는 한편, 주민생활에 필요한 사업들을 추진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도 얻었습니다.

올해에도 구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남동구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먼저, 구민과의 소통문화 확산 및 소통역량 강화를 위해 소통아카데미, 남동토론회, 직소 소통실, 구청장 1일 동장제, 찾아가는 현장소통실, 모바일 및 SNS 소통 창구 운영 등 다각적으로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구민 중심의 열린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둘째, 경쟁력 있는 미래형 혁신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인재양성을 위한 지원과 평생학습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지역가치를 높이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정책 구현으로 소외 없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넷째, 문화관광체육 인프라 구축 및 콘텐츠 개발을 통해 문화체육의 일상화를 실현하겠습니다.

다섯째, 지역경제 활성화로 살기 좋은 남동행복특구를 실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55만 구민 여러분!

2019년 우리 남동구는 대한민국 최고의 행복도시로 재도약하기 위해 희망찬 발걸음을 내 딛으려 합니다.

항상 구민여러분과 함께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를 건설할 수 있도록 전심전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구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남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남동구 공직자 여러분!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도 건강과 기쁨이 넘치는 한 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