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청장 박 형 우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구민 모두가 더욱 건강하고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구는 구민 여러분의 큰 성원에 힘입어 많은 결실을 거둔 한 해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지난달 19일에 확정 발표된 계양테크노밸리 사업은 지난 10년간의 노력으로 곧 준공을 앞두고 있는 우리 서운산업단지가 낳은 결과여서 더욱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지난해 우리 구는 계양산성 복원과 전국 최초의 산성박물관 건립으로 정명 804년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었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재단 설립과 맞춤형 평생학습 체계를 통해 교육혁신지구의 새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구민과 등산 동호인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계양산과 장미원, 삼림욕장, 계양 꽃마루, 계양산 무장애길, 반려견 쉼터는 구민 모두가 장애나 취향에 따라 배제됨이 없이 찾고 즐길 수 있는 여가공간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우리 계양구는 국정평가와 군‧구 행정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선정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청렴도 평가에서는 9년 연속 단 한 건의 부패관련 징계 사례가 없는 청렴기관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올해, 우리 구의 목표는 미래 지향적인 도시로서의 본격적인 출발입니다.

100억 원 규모의 인재양성 장학재단, 계양구 최초의 유소년 축구 전용구장과 야구장, 서운산단에 이은 제2산업단지 추진 등 구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계양의 비전이 담긴 모든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경제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문화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구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찾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쾌적한 환경도시를 만들겠습니다.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열린 구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올해, 우리 구 사자성어는 본립도생(本立道生)으로 정했습니다.

기본이 바로 서면 최선의 길이 자연스럽게 열린다는 뜻으로 구민에게 최선을 다하고, 서로 존중하며, 업무에 책임을 다하자는 의미입니다.

우리 구 모든 공직자는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금년을 준비하였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구가 발전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지켜보시면서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으로 함께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 번,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행복의 기운이 넘치는 황금돼지 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