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장 최 영 조

존경하는 28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부와 복을 상징하는 황금 돼지띠의 해 기해년(己亥年)의 희망찬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기대와 설렘, 꿈과 희망을 품고 맞이하는 2019년 새해에는 모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삶의 현장에서 묵묵히 수고하여 주신 시민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는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와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힘든 한 해였지만, 우리시는 흔들림 없는 시정 추진으로 산업, 경제, 문화, 복지 등 전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과 성장을 일궈 내며 ‘경산의 재도약’을 향한 주춧돌을 놓았습니다.

지난해 7월 민선7기를 출범하면서 저는 경산의 미래를 책임진다는 각오로 ‘더 큰 희망경산 10년 대계’ 완성을 엄중히 약속 하였습니다.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꿈꾸는 시민들의 염원을 가슴깊이 새기며, 저를 비롯한 1,200여 공직자는

‘일신우일신’의 자세로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하면서 2019년 시정운영 방향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경산발전 전략을 주축으로 희망경산 10년 대계를 탄탄히 다지겠습니다.

둘째, 넉넉한 일자리,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으로 가슴 뛰는 희망경산을 열어가겠습니다.

셋째, 조화롭고 희망이 움트는 풍요로운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넷째,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다섯째,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즐기는 문화‧체육도시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따뜻한 복지, 함께하는 공동체를 실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열린행정으로 소통·공감의 시민중심 도시로 거듭나겠습니다.

지난 6년간 우리는 숨 가쁘게 열심히 달려 왔습니다.

금년 한 해에도 사심 없이 열심히 일하는 시장으로서 어떠한 고난과 역경에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 가겠습니다.

시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희망경산 10년 대계’ 완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전진할 것을 1,200여 공직자와 함께 굳게 약속드리면서, ‘더 큰 경산, 더 큰 미래’를 향한 희망찬 여정에 위대한 시민 여러분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