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위험한 작업을 하는 2, 4, 7월생은 오늘이 새해인 만큼 휴식하는 것이 좋겠다. 내 것이 아니면 만지지도, 보지도 말라. ㄴ, ㅈ, ㅍ 성씨는 구설에 오를 수다. 신경을 지나치게 쓰면 신병이 우려된다. 각별히 언행을 조심하라. 북, 동쪽 사람을 믿지 말 것.

▶소띠= ㅂ, ㅅ, ㅇ 성씨는 눈물도 많고, 인정도 많다. 불의를 보고 참지도 못한다. 그러나 베풀어도 인덕이 없어 마음고생이 심하다. 슬픔도 결국 혼자 달래는구나. 마음을 편히 가지라. 인생은 좌절하는 사람의 것이 아니라 도전하는 사람의 것이다.

▶범띠= 마음을 가다듬고, 내 자리를 지켜야 할 때다. 3, 6, 9월생은 눈을 뜨고 있어도 앞이 보이지 않는 것 같고, 입이 있어도 말할 수 없는 것 같다. ㄱ, ㅅ, ㅇ 성씨는 모든 갈등을 해소한 뒤 결단하면 좋은 성과가 있겠다.

▶토끼띠= 3, 6, 10월생은 남의 사람을 내 사람으로 만들겠다면 끝까지 책임질 수 있을지 자문자답하라. 그 사람은 갈등을 느끼며 내 결단을 기다리고 있다. 망상에서 하루빨리 벗어나라.

▶용띠= ㅂ, ㅅ, ㅇ 성씨는 사람을 사귈 때 조건을 보지 말라. 상대가. 처음에는 모르다가 내 속마음을 알아차리고 멀리 떠날 수 있다. 결정한 것은 시일이 늦어지더라고 변동해서는 안 된다. 1, 3, 9월생은 소, 양띠와 함께할 때 길.

▶뱀띠= 3, 5, 9월생은 좋은 기회가 눈앞에 마련돼도 용기가 없으면 결실할 수 없다. 세상 모든 것이 내 마음 같을 줄 안다면 꿈에서 깨라. ㄴ, ㅇ, ㅈ, ㅊ 성씨는 행복과 불행은 마음에서 온다. 마음을 다스리라. 남쪽 방향 사람과 갈등은 대화로 풀자.

▶말띠= 어떤 극한 상황에도 침착해야만 화를 면할 수 있다. 감정대로만 처신하면 모든 일이 얽히는 법. 1, 2, 5, 7월생 본인 일이 아니면 참견하거나 신경 쓰지 말고 내 앞길을 추스르라. ㅂ, ㅇ, ㅊ 성씨는 북쪽에서 하는 일이 늦어지겠다. 흰색이 길.

▶양띠= 노력보다 득이 적어 심신이 피로하지만, 진실한 마음으로 인내하면 찬사를 받을 수 있다. 문서 관계는 신중히 검토한 다음에 결정해도 늦지 않음을 알라. 2, 7, 11월생 나를 믿고 따르는 사람을 실망하게 하지 말 것. 피해를 볼 수 있다. 검은색은 불길.

▶원숭이띠= 여성은 작은 일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빨리 잊을수록 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다. 4, 7, 11월생 일하는 사람과 하는 일이 일치 안 되니 생업이 힘이 드는구나. 그러나 인내로 꾸준히 정진하면 당신의 뜻을 알고 도우며 따를 사람 있겠다.

▶닭띠= 결단성이 필요할 때다. 박력 있는 추진력이 앞날을 좋은 길로 인도해 줄 것이다. 상하를 포용력 있게 대하고 덕을 베풀 때 가정과 직장에서 찬사 소리 들릴 듯. ㅁ, ㅂ, ㅎ 성씨는 항상 건전한 쪽으로 생각하라. 우울증에 시달릴 수 있겠다.

▶개띠= 생각만으로 모든 것이 다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믿을 만한 사람을 버리고 다른 사람을 가까이 해봐야 진실도 알 수 있고, 중요성도 알게 된다. 3, 7, 8월생은 잔꾀를 부리다가 오히려 마음의 상처만 남겠다. ㄱ, ㅇ, ㅊ 성씨는 하는 일이 힘겹겠다.

▶돼지띠= ㄱ, ㄴ, ㅈ, ㅎ 성씨는 주위에서 돕지 않았으면 공을 세울 수 없었다. 3, 8, 11월생은 애정 문제에서 결단이 필요하다. 둘 다 잡으려 하지 말고 하나만 선택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