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서울방향)휴게소, 고객감동 실현 ‘눈길’
안성(서울방향)휴게소, 고객감동 실현 ‘눈길’
  • 김춘식 기자 victory8811@seoulilbo.com
  • 승인 2018.12.3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을 가족처럼 ... 친절하고 따뜻하게 응대”

 

 

안성휴게소(서울방향) 전경
안성휴게소(서울방향) 전경

(안성=김춘식 기자)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가족처럼 친절하게 응대하여 고객만족에서 고객감동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우필 소장이 이끌고 있는 (주)영풍 안성휴게소(서울방향)의 경영 슬로건이다.

안성휴게소(서울방향)는 박우필 소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화합하고 친절봉사를 실천한 결과  '2018년도 전국고속도로 휴게소 매출순위 톱10위' 내에 진입하는데 성공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했다.

본지는 ‘다사다난’했던 2018년을 보내며 금년 한 해 동안 안성휴게소(서울방향)의 활동상을 들여다봤다.


▲안성휴게소 ‘종합 안내소’ 운영...고객편의 증진

안성휴게소(서울방향)가 “연말연시를 맞아 행락 길에 나선 국민들을 위해 종합안내소를 적극 운영하며 고객만족 추구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박우필 소장은 “다채롭고 편리한 시설과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을 초월해 ‘고객감동’을 이끌어 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안성휴게소, "위생ㆍ밥맛ㆍ장애인 편의 등 고객서비스" 'UP'
 
안성휴게소(서울방향)가 항상 고객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안성휴게소는 올해 초부터 위생개선을 위해 소독수를 사용, 식탁을 청결히 닦고 있으며 밥, 반찬, 그릇 등을 개선하기 위해 고객 설문조사 및 전 매장에 가정용 압력밥솥, 찬기 등을 교체해 실질적인 고객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음식 제공이나 자리 안내 등 고객을 위한 직접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휴게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장애인 블록과 장애인 경사로를 추가로를 설치, 장애인 편의시설도 확대 개선했다.

박우필 소장은 “항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다양한 욕구변화에 대응하여 한 발 더 앞서가는 서비스 제공은 물론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과도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안성휴게소(서울방향) ...명절고객 이벤트 '눈길'

(주)영풍 안성휴게소(서울방향)가 우리 고유의 대 명절을 맞이하여 각종 연휴 이벤트를 제공해 관심을 끌고 있다.
 
안성휴게소는 지난 2월15일 부터 2월18일 까지 4일간 다양한 전통놀이(윷놀이,팽이치기,투호던지기,제기차기,굴렁쇠 등) 이벤트를 통해 황사마스크, 저금통 등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특히 한복을 입은 고객에게 우동코너 음식을 구매시 50% D/C는 물론 쌍용차 무상점검 서비스 등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박우필 안성휴게소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가족과 함께 유쾌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안전사고 없이 편안한 여행이 되기를 바라며, 고객 모두가 복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안성(서울방향)휴게소, ex-나눔푸드 기부 행사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 수원지사 안성(서울방향)휴게소 양재근 본부장과 박우필 안성휴계소(서울방향)소장이 지난 27일  EX-나눔푸드 기부행사를 통해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심숙회 회장에게 쌀 80포(2,000천원 상당)를 기부한 미담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번 나눔푸드 기부행사는 안성(서울방향)휴게소에서 판매되는 안성마춤한우국밥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하여 불우이웃을 돕는 행사이다.

 또한 안성시 지역 장애인 복지증진과 재활자립을 위해 (사)경기도 신체장애인 복지회 안성시지부에 작업기자재(2,750천원)를 기증했다.

안성(서울방향)휴게소 박우필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휴게소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道公 수도권본부·안성휴게소, 장애인 복지증진 기자재 기증

 

안성(서울방향)휴게소는 지난 10일 안성지역 장애인 복지증진과 재활자립을 위해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안성시지부에 275만원 상당의 작업기자재를 기증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번 기증 행사는 한국도로공사 나눔 푸드 기부 행사로 안성휴게소에서 판매되는 안성마춤 한우국밥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해 불우이웃을 돕는 행사이다.

또한 지난달 27일에는 한국도로공사 나눔 푸드 기부 행사를 통해 안성시사회복지협의회 심숙회 회장에게 200만원 상당의 쌀 80포를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를 통한 나눔 행사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박우필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휴게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서울방향)휴게소, 안성지역에 따뜻한 성금, 성품  쾌척... ‘훈훈’

 

안성(서울방향)휴게소는 지난 16일 안성시 원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달휘, 유승덕)를 방문 나눔 이웃 후원금 300만원을 기탁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기탁된 후원금은 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원곡면 협의체)에서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지원 사업에 전액 쓰일 예정이다. 

 

한편, (주)영풍 안성휴게소(서울방향)는 지역사회에 사랑나눔을 적극실천 하는 모범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