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2월 31일 월요일 (음력 11월 25일 정유)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2월 31일 월요일 (음력 11월 25일 정유)
  • 서울일보 news@seoulilbo.com
  • 승인 2018.12.3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쥐띠= 2, 8, 12월생은 마음도, 몸도 지친 상태로 의지할 곳 하나 없는 자신을 한탄만 하지 말라. 세상일이 모두 내 뜻대로 된다면 불행은 있을 수 없는 것이 아닌가. ㄱ, ㅈ, ㅎ 성씨는 떠날 사람을 생각하지 말고 마음껏 최선을 다하면 주위 찬사 소리가 들리겠다.

▶소띠= 성급히 행동하기보다 충실히 관리해 나가는 것이 좋겠다. 3, 5, 8, 11월생은 욕심을 버리고 더욱더 노력해 자기 수양하라. ㄱ, ㅂ, ㅇ 성씨는 뜬구름 속에서 벗어나 가정을 지키라. 순간 실수를 저지르면 평생 후회한다.

▶범띠= 권위로 가정을 다스리려고 하면 화목하기보다 침묵뿐일 것이다. 그 사람에게 사랑받으려 하기 전에 내가 마음속에서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먼저 알라, 자존심을 버리고 대화하는 것이 좋겠다.

▶토끼띠= 사람이 살다 보면 좋은 일만 있을 수는 없다. 의견이 맞지 않아 언쟁할 수도 있는 법. 고집부리지만 말고 서로 이해하는 미덕을 기르라. 옷을 입는 것은 내가 아니라 남을 위해 입는 것이라는 이치를 알아야 한다. 2, 7, 10월생은 상대방 자존심을 건드리지 말라.

▶용띠= 자녀에게만 관심을 두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더 큰 관심을 가지라. 3, 5, 8, 11월생 짝사랑은 정말 힘든 일이다. 메아리 없는 사랑은 애만 태우는 격. 서, 북쪽 사람과 의논하라.

▶뱀띠= 정신적으로 안정되지 않으면 모든 균형이 깨지게 된다. 무슨 일을 하든지 침착하게 처신하라. 세상일이 생각한 것처럼만 되면 얼마나 좋을까. 때가 올 테니 기다리자. ㅅ, ㅇ, ㅊ 성씨는 태도를 겸손히 하면 큰 행운이 따른다.

▶말띠= 남도 내 마음과 같은 줄 알고 보증을 서주거나 금전 거래하면 피해를 볼 수 있다. 신중을 기하라. ㄱ, ㅅ, ㅇ 성씨는 사랑을 조건 없이 헤야 한다. 2, 4, 7월생은 연인이 사랑에 슬슬 싫증이 날 때다. 더욱더 신경 쓰자.

▶양띠= 사람이 살다 보면 예기치 않게 어처구니없는 일이 생길 수 있다. 가족과 힘을 모으면 해결할 수 있다. 6, 8, 11월생은 가정 화목을 위해 현명하게 판단하자. ㄴ, ㅈ, ㅎ 성씨는 용, 개, 양띠와 함께하는 것이 좋겠다.

▶원숭이띠= 정말로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는 침착해야 극복할 수 있다. ㄱ, ㅂ, ㅇ 성씨는 내 문제를 남의 탓도 하지 말고 피하려 하지도 말자. 지혜롭게 인내하며 문제점을 풀라. 1, 5, 9월생은 자신 있는 여유가 요구된다. 서, 북쪽 길.
     
▶닭띠= 부부 사이도 평등한 위치에서 협조가 이뤄져야 매사 순조롭게 풀어갈 수 있다. 3, 5, 8, 12월생은 주변에 사람이 많아도 조건을 내걸고 대한다면 진실한 마음을 받을 수 없음을 알라. ㅅ, ㅇ, ㅍ성씨 인내하며 문제점을 풀어야 할 때.
     
▶개띠= 하는 일에 만족하고 행복해하는 사람은 없다. 1, 3, 7, 9월생은 항상 다른 것을 동경하면서 새로운 것을 도전하려고 한다. 그러나 순조롭지만 않다. ㄱ, ㅁ, ㅎ 성씨는 남녀 관계로 구설이 들리니 항상 언행에 조심하라.
     
▶돼지띠= 하고 싶은 것도 많고 갖고 싶은 것도 많으나 모두 충족할 수는 없다. ㄹ, ㅈ, ㅊ 성씨는 모든 것을 절제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순리임을 알라. 1, 5, 8월생은 지금 하는 일에 불만을 품지 말고 충실히 행할 때 뿌린 씨앗 거둬들일 날만 남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