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2월 30일 일요일 (음력 11월 24일 병신)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2월 30일 일요일 (음력 11월 24일 병신)
  • 서울일보 news@seoulilbo.com
  • 승인 2018.12.3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쥐띠= ㄷ, ㅈ, ㅎ 성씨는 아들을 기다리는 딸 넷 가진 아빠가 아내 임신 소식을 들은 것처럼 긴장된 한 해가 될 듯. 2, 3, 6월생은 성급한 마음을 버리고 서서히 추진하라. 서북쪽 사람과 약속한 일이 성사한다. ㄴ, ㅇ, ㅍ 성씨 애정은 힘들겠다.

▶소띠= 6, 7, 9월생은 신의를 가지라. 본분을 잊어서는 안 된다. 가까운 눈보다 먼 눈이 무섭다는 것을 명심하고 신중을 기하라. ㅅ, ㅁ, ㅊ 성씨는 부부가 함께 활동하는 것이 좋으나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조심하자. 돼지띠에게 관심을 두지 말라.

▶범띠= ㅂ, ㄴ, ㅎ 성씨는 말없는 노력파지만 쉽게 포기하는 성격이어서 사업도 제대로 이어가지 못한다. 인내와 의지 속에서 일을 추진하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다. 1, 9, 11월생은 사업을 확장하는 것은 시기상조다. 내실을 기하라. 남성 홀수 생일 자는 사업 변동 수.

▶토끼띠= 8, 9, 10월생 가족들이 뭉쳐야 할 때다. 각기 따로 행동한다면 일을 처리하기 어렵겠다. 마음은 금방이라도 부자가 될 것 같으나 노력이 뒤따르지 않는구나. ㄷ, ㅊ, ㅎ 성씨는 검은색이 흉.

▶용띠= 지금은 현상 유지가 급선무다. 4, 7, 8월생 차 한 잔의 여유와 향취를 음미하면서 지혜의 길을 뚫라. ㄱ, ㅈ, ㅌ 성씨 중 사업하는 사람은 가까운 사람 탓에 구설에 오른다. 매사 세심히 신경 써야 할 때. 정신 안정을 위해 내 것은 내가 챙기자.

▶뱀띠= 불황으로 마음이 답답하겠다. 쓸 곳은 많은데 융통이 안 되니 근심만 늘어가는 격이다. 1, 4, 9월생 쥐, 토끼, 닭띠에게 도움을 청하라. ㅂ, ㅌ, ㅊ 성씨는 남녀 관계, 애정 관계 등을 지혜롭게 해결해야 할 때다. 자신감을 품는 것이 좋겠다. 서남쪽에 명약 중 명약이 있다.

▶말띠=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한다. ㄱ, ㅂ, ㅍ 성씨는 빨리 정보 수집을 해야 남보다 한 발 앞설 수 있다. 4, 5, 6월생은 지름길을 찾다가 부정이 따를 수 있다. 현명하게 판단해야 할 때다.
  
▶양띠= 7, 8, 9월생 새로운 일이 전개할 수.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신념을 굽히지 말고 과감히 도전하는 것이 좋겠다. 4, 5월생은 차 지나간 다음 손 흔들지 말고, 배필은 한 번의 기회로 잡으라. ㅁ, ㅇ, ㅊ 성씨는 제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언행을 조심하자. 큰 오해가 생긴다.
    
▶원숭이띠= 1, 3, 4월생은 시작은 미비하나 무한히 성장할 저력이 있다. 사업이나 직장 관계에서 성실을 다하라. ㅂ, ㅌ, ㅍ 성씨는 쥐, 돼지띠에게 부탁한 일이라면 순조롭게 풀린다. 가정의 소중함을 깨달아야 할 때. 집안에 우환이 생겨 마음고생 크다.
     
▶닭띠= 8, 10, 11, 12월생은 답답함이 가득해 주위와 의견 충돌이 잦다. 의연한 자세로 대화하라. 전화위복 계기가 된다. ㄱ, ㅅ, ㅊ 성씨는 시댁 식구들과 토지, 주택 등 부동산 문제로 다툼이 예상된다. 침착하고 차분하게 논리적으로 설득력을 발휘하자.
   
▶개띠= 2, 10, 12월생 사업적으로 강한 인상을 주나 애정 면에서는 마음이 여리디여리다. 사랑의 상처는 곧 아물 테니 결단을 내리라. ㅈ, ㅊ, ㅍ 성씨는 쓸 때는 좋으나 후회가 뒤따르니 카드, 현금을 신중히 관리하자.

▶돼지띠= ㅇ, ㅈ, ㅎ 성씨는 처음 만날 때는 거짓말도 진실로 믿었겠지만 결혼은 현실임을 알라. 불신은 금물이다. 감싸주고 위해주는 미덕이 필요하다. 4, 6, 8, 11월생은 섣불리 현혹되지 말고, 내 일이나 충실히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