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근 의왕시의회 의장

'시민들과 소통하며 신뢰받고 공감하는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는 윤미근 의왕시의회 의장이 '2019 기해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다음은 윤 미근 의장의 신년사 전문이다.

 

# 신년사 #

희망찬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시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벅찬 기대와 설렘으로 맞이한 새해에도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8대 의회가 개원하고 의장으로 당선된 이후 4가지 의정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첫째, 시민이 공감하는 신뢰받는 의정을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는 것.

둘째,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것.

셋째, 끊임없는 연찬과 토론으로 수준 높은 의회를 만들어 가는 것.

넷째, 대화하고 소통하는 의회로서 주어진 책무를 다하는 합리적인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4가지의 의정방향을 실천하기 위해 우리 의왕시의회는 각종 불합리한 제도와 법령 개선을 위해 관계전문가와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특히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에 대해서는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의정을 추진했습니다.

아울러, 부조리와 불평등이 만연되어 있는 사회를 일소하고, 시민들을 좌절케 하는 부정부패, 인사부조리, 뇌물수수 등 일련의 일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했으며 의왕시의 모든 시민들에게 공정한 기회와 결과가 주어질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8대 의왕시의회는 결과를 중시하는 사고방식과 정도가 아닌 편법으로 해결하려는 사회풍조를 일소하는데 앞장서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정보의 비대칭성에 놓여 있는 시민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그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음으로써 의왕시 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신뢰성을 확보해 나갈 것입니다.

현재 의왕시는 활발한 변화와 발전 속에서 수도권 중심도시로의 성장과 확장이 이루어지고 있고 현재보다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도시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약의 기반은 시민들의 신뢰와 지지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의왕시의회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집행부와의 상생과 협치를 통해 의왕시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의왕시의회는 시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조례를 제․개정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것이며 집행부와의 발전적인 관계유지를 통해 시의 번영을 이뤄낼 것입니다.

의왕시의회는 시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 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시민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집행부의 경제정책 및 다양한 일자리 정책들 역시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의왕시가 경제적 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복지, 교육, 안전, 사회환경 등의 사업추진에 있어서도 시민들이 원하는 정책추진을 위해 끊임없이 시민들과 대화하고 소통할 것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윤택하게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왕시민 여러분!

우리 의왕시의회는 지방자치라는 원숙한 기반위에 시민의 생활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새해에도 “함께 하는 열린 의정, 사랑받는 의왕시의회”라는 의정목표를 갖고 언제나 시민의 편에 서서 시민과 함께하고 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경청하는, 소통하는 의정 구현을 위하여 지혜를 모으고 발로 뛰는 현장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시민여러분의 선택으로 구성된 의왕시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활짝 피울 수 있도록, 올 한 해도 변함없는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기해년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만사형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의왕시의회 의장

     윤 미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