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지금 생활에 변화를 주라. 3, 6, 7월생 직장 문제로 별거 아닌 별거 수가 있는 격. ㄴ, ㅊ, ㅍ 성씨는 물질적인 면만 추구하다 보면 또 다른 것을 잃게 되니 어떤 것이 먼저인지 부부가 의논해 길을 모색하라.

▶소띠= 1, 11, 12월생 현 생활이 힘들다고 빌린 금전을 안 갚으면 크나큰 재앙이 따른다. 줄 것은 주고, 받을 것은 받으라. ㄱ, ㅈ, ㅊ, ㅇ 성씨는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 있어도 감정을 억제하면 나도, 상대도 위하는 길이다. 범, 닭, 쥐띠에게는 모든 것을 참고 이해해주자.

▶범띠= 아무리 최선을 다해도 인정받지 못하고 원망만 들어 심신이 지친 상태다. ㅈ, ㅌ, ㅍ 성씨는 바위 위 외로운 소나무요, 들에 핀 한 송이 국화와 같이 외로움을 하소연할 길이 없구나. 그러나 참고 인내하면 길이 열릴 듯. 10월생 은반지는 끼지 말라.
 
▶토끼띠= 마음 깊은 곳에까지 갈등이 있으니 심신을 안정시키라. 4, 6, 7월생은 홀로 애간장 태우는 나를 되돌아보는 것은 어떨지. 상대방은 먼 산만 바라보고 있구나. ㄱ, ㅅ, ㅎ 성씨는 연인과 여행을 삼가라. 특히 서남쪽에 가지 말라.
 
▶용띠= ㄴ, ㅇ, ㅊ 성씨는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읽어 가려운 곳을 긁어주자. 현재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이니 말 한마디로도 위안이 될 것이다. 5, 7, 8월생 본성을 잘 살리고 부족한 점을 보완해 노력하면 대성할 수.

▶뱀띠= 무엇이든 내가 하는 일에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라. 3, 5, 7월생 동남쪽에서 도움 줄 자 있으니 기회를 포착하라. ㄱ, ㅅ, ㅇ, ㅎ 성씨는 항상 불안한 상태다. 정서적인 안정이 필요하다. 취미 생활로 기분 전환하라.

▶말띠= 3, 4, 5월생은 남들에게 성격이 온화하고 만인을 포용하는 이해력이 많다고 칭찬을 듣는다. 하지만 정작 내 부드러운 성격 때문에 잃는 것이 많으니 내 위치를 지키라. ㄱ, ㅈ, ㅊ 성씨는 홀로 짝사랑 앓은 격.

▶양띠= ㅁ, ㅂ, ㅌ 성씨는 인정이 많아 쓸데없이 남을 걱정하다가 고초를 겪을 수. 감정을 앞세워 직업을 변동하려는 것은 크나큰 모험일 뿐 도움 줄 이 없겠다. 1, 6, 8, 11월생은 빈손으로 일찍 자수성가했지만 심신이 불안하고 편치 않은 상태.
 
▶원숭이띠= 9, 11, 12월생 데이트하기 좋은 날. 빨간색 옷이 잘 어울리겠다. ㄴ, ㅇ, ㅍ 성씨는 신병으로 항상 심신이 고달프니 부모가 있어도 별로 도움을 받지 못할 듯. 부부 동반으로 쇼핑하러 가자. 서쪽에서 횡재수가 엿보인다.

▶닭띠= 4, 5, 7월생은 사랑하는 사람을 지나치게 학대하다가 파멸한다. ㄱ, ㅅ, ㅊ 성씨는 남의 일에 끼어들면 근심 걱정이 많을 수. 친절을 베풀다가 오해를 사니 자중하라. 우물가에서 숭늉 찾는 격.

▶개띠= 지나친 고민은 버리고 오늘만 생각하라. 소득이 없다고 한탄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1, 10, 11월생은 이제부터 인생길이 시작이니 새로운 각오로 힘차게 내디뎌야 할 때다. 항상 겸손한 태도로 행동하면 행운이 온다. ㅇ, ㅊ, ㅂ 성씨로 인해 속 썩는다.

▶돼지띠= 스스로 해보겠다는 독립적인 성격은 좋으나 열정이 부족하다. ㄴ, ㅂ, ㅍ 성씨는 고집부리다가 자멸하는 격이다. 마음을 바로 가지라. 내 호주머니 사정을 해결하기 위해 남의 것에 손대면 자멸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