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눈에 띄는 행동보다 조용한 가운데 실속을 찾아야 할 때다. 1, 5, 10월생은 남의 말만 듣고 사업을 충동적으로 확장하는 것보다 시대 흐름에 따라 결정하라. ㅂ, ㅅ, ㅇ 성씨 애정은 서로 자존심을 버리고 협력할 때 결혼하는 데 드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소띠= 마음의 안정을 찾고 미래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할 시기다. 전보다 몇 배 노력하고 이해해야 할 때다. 때로는 자존심이 상할지도 모르지만, 그 길이 최선의 길임을 알라. 1, 4, 9월생 금전으로 고심할 수. 친구나 친족에게 도움을 청하면 해결할 듯.

▶범띠= ㄱ, ㅇ, ㅈ 성씨는 모든 일이 순조로우나 자만심을 갖는 것은 좋지 않음. 지나친 감정 표출을 억제하고 안정을 취하라. 상대방 입장에 서서 생각하는 아량이 필요하다. 2, 4, 7, 11월생은 구설로 신경 쓸 일 생길 수. 여행이나 등산을 즐기라. 동쪽이 길.

▶토끼띠= 태산이 높다 하되 하늘 아래 뫼이로다. 지금은 힘들지만, 열심히 노력하면 어느덧 정상에 다다른다. 1, 3, 5월생은 겁부터 내지 말고, 망설이며 주저하지도 말고 도약의 길로 나서라. 발을 힘껏 내디딜 때 주위에 도움 줄 자 나타나 큰 성과 이룬다.

▶용띠= 지나친 욕심은 잘 돼가던 일도 그르치게 만드니 허와 실을 분명히 하라. ㄴ, ㅅ, ㅎ 성씨는 희망찬 미래가 보인다. 아랫사람보다 윗사람 도움이 있을 수. 음주 운전 삼가라. 4, 5, 6월생 검은색을 피하라. 붉은색 계열이 길.

▶뱀띠= ㅁ, ㅈ, ㅊ 성씨는 지나친 겸손이 오히려 발전을 저해할 수 있다. 답답한 일이 많아도 참고 견디면 성공의 길이 열리는 운이다. 6, 7, 9월생은 남을 너무 믿지 말고, 남자를 조심하라. 물속 깊이는 알아도 사람 속은 알 수 없는 것임.

▶말띠= 자존심을 내세우는 것은 좋으나 자만심은 금물. 2, 5, 10, 12월생은 필요 이상 지출이 많으니 낭비를 조심하라. 주위 사람 조언을 듣는 것이 좋겠다. ㄱ, ㅂ, ㅍ 성씨는 진행하는 일은 희소식을 안겨주고, 애정 문제는 순탄하구나.

▶양띠=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하듯 순리대로 할 때 일이 풀려나갈 운이디. 망상과 과욕은 금물. 3, 4, 8월생은 금전 문제로 불안해지고, 과로로 건강을 해친다. 휴식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다. 7, 9, 12월생은 남쪽이 길.

▶원숭이띠= 신의를 지키며 행동할 때 운이 함께해 벌이는 일이 순조롭겠다. 그러나 애정은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2, 5, 6, 8월생은 상대가 딴 곳에 마음 둔다고 해도 쉽게 포기해서는 안 된다. 자신을 뒤돌아보며 길을 찾으라. 정신적인 안정이 제일이다.

▶닭띠= 마음과 행동을 일치시켜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큰 성과가 따른다. 4, 8, 10월생은 변동하려고 하면 잘 생각하라. 실패수가 따른다. ㅂ, ㅇ, ㅈ 성씨 사업가는 친족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혼자 해결하는 것보다 큰 도움이 되겠다. 

▶개띠= 한 번에 여러 일이 일어나 어수선한 상태다. 방황하지 말고 새로운 각오로 임하라. ㄱ, ㅈ, ㅎ 성씨는 현재 들어오는 것 없이 나가는 것만 많아 득이 없는 상황이다. 애정은 믿음과 소신으로 유혹을 물리치라. 한 번 실수로 평생 후회할 일 생긴다.

▶돼지띠= 어려운 시기가 서서히 지나고 좋은 날이 찾아온다. 쌓아둔 감정을 정리하고 새 출발 하라. 3, 5, 10월생은 헤어진 사람과 재회할 수. ㅂ, ㅅ, ㅇ 성씨는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시간적 여유를 갖고 임하라. 좋은 결과가 있을 듯. 노란색이 힘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