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2월 23일 일요일 (음력 11월 17일 기축)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2월 23일 일요일 (음력 11월 17일 기축)
  • 서울일보 news@seoulilbo.com
  • 승인 2018.12.2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쥐띠= 새로 시작한 일은 순조로우나 지출이 너무 많아 걱정되는구나. 1, 4, 7월생 금전 관리를 아내에게 맡기고 내 일에 충실할 때 대업으로 이어질 듯. 미혼자는 범, 뱀, 원숭이띠가 배필이다. 8월생은 2, 11월생을 피하는 것이 좋겠다.

▶소띠= 무리하지 말고 순리를 지켜나가라. 자만은 모든 일을 그르칠 수. ㄱ, ㅁ, ㅈ, ㅎ 성씨 마음에 동요를 일으키지 말고 현상 유지에 신경 써야겠다. 2, 6, 9월생 애정은 나는 상대를 좋아하나 만나는 사람은 나를 멀리하는 격. 파란색이 길. 

▶범띠= 모든 일은 급하게 서두르지 말라. 지금은 때가 아니니 수양하면서 기다리는 것이 좋을 듯. 애정은 삼각관계가 이뤄질 수. 용기 있는 자만 사랑을 쟁취할 수 있다.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접근해 내 것은 내가 챙기라. 1, 3, 5월생 북, 서쪽이 길.
     
▶토끼띠= 하고자 한 일 자신이 없다고 해서 망설이지 말라. 소기의 목적이 이뤄지는 길일이다. 4, 7, 10월생은 오후보다 오전에 이득이 있겠다. 힘든 일은 주위에 도움을 청하면 해결한다. 애정은 고민하기는 해도 위기는 모면한다.

▶용띠= 5, 6, 7월생은 막힌 일이 뜻밖에 술술 풀려가는구나. 급하게 일을 이루려고 하기보다 착실히 한 발씩 올라가라. ㄱ, ㅂ, ㅅ, ㅇ 성씨 애정은 결혼 상대가 아닌 이성의 접근을 주의. 훗날 후회할 일이 생길 듯. 제지나 의류업 종사자 길.

▶뱀띠= ㅇ, ㅈ, ㅍ 성씨는 과욕을 버리고 분수대로 대처하면 중단 없이 순조롭게 이뤄지겠다. 그러나 다른 일이 생겨날 수 있으니 방심은 금물이다. 3, 5, 9월생은 정신적인 피로로 건강이 염려되니 일찍 귀가해 자녀들과 시간을 함께하라.

▶말띠= 새롭게 시작하기보다 현재 위치에서 안주하는 것이 좋겠다. 1, 4, 8, 12월생은 동료와 사사로운 언쟁을 피하고 협력을 이룰 때 기대 이상 성과가 있겠다. ㄴ, ㅅ, ㅊ 성씨는 육체적으로 피로하니 신경성이나 소화기 계통 질병 주의. 검은색은 불길.

▶양띠= 지속해서 노력하면 눈에 보이는 성과가 있겠다. 2, 5, 8, 11월생은 남의 눈을 신경 쓰지 말고 현재대로 밀고 나가면 기대 이상 성과가 따를 듯. 기회를 포착하라. 행운은 항상 오는 것이 아니다. ㄹ, ㅇ, ㅈ 성씨는 밤길 운전을 조심할 것.
     
▶원숭이띠= 주위 영향으로 변동수가 있구나. 3, 5, 6월생은 남이 도움을 준다고 일확천금을 꿈꾸지 말라. 서서히 운이 열리는 입구에 다다랐으니 열과 성을 다해 쌓아 올리라. 9, 10, 12월생 금전으로 고심. ㅁ, ㅈ, ㅎ 성씨는 북, 동쪽 사람에게 협조를 구할 것.
     
▶닭띠= 하는 일이 힘들어 중도 포기할 수 있으나 곧 새로운 운이 열리니 수양에 힘쓸 것. 대인관계에서 방심은 금물이다. 쉽게 생각하고, 처리해서는 무슨 일이든 기대할 수 없음을 알라. 4, 9, 11월생은 애정 면에서 기쁜 일 생길 수. 컨디션을 잘 조절할 것.

▶개띠= 고난을 헤쳐 온 끈질김으로 매사 임하면 삶의 어려운 일을 해결하리라. 2, 5, 7, 11월생 과거 고난을 거울삼아 현실에 충실할 때 사랑하는 가족도 웃음꽃 피우겠다. ㄱ, ㅁ, ㅇ 성씨는 최선을 다하는 것이 모두를 위하는 길임을 알라.

▶돼지띠= 현재는 불황 상태여서 마음이 답답하겠지만 지난 일을 잊고 새로운 일을 준비하라. ㄱ, ㅂ, ㅎ 성씨는 애정, 자식 문제에 지혜롭게 대처하라. 모든 문제는 대화로써 풀어가야 한다. 1, 3, 5, 7월생은 파란색이 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