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 위험물 운송·운반차량 가두검사

김천소방서는 12월 21일 ‘위험물 운반 안전관리강화 종합대책’에 따른 위험물 운송·운반차량 가두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규목 기자) 김천소방서(서장 이주원)는 12월 21일 ‘위험물 운반 안전관리강화 종합대책’에 따른 위험물 운송·운반차량 가두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두검사에서는 위험물운송자 자격취득 여부, 실무교육 이수 여부와 운반의 기준 준수여부, 위험물 용기의 차량고정 상태를 집중 검사할 예정이다.

위험물 운송자 자격을 취득하지 않고 위험물을 운송하는 경우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실무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경우 교육을 이수할 때까지 운송금지 명령이 내려진다.

김천소방서 관계자는 “지속적인 위험물 가두단속을 통해 운송자의 준법의식을 높이고 위험물 운송기준을 재확립하는 등 시민의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동소방서,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

인천남동소방서는 2018년 남동구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된 스타벅스 구월점, 가애지(서창동 소재) 두 곳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우수업소 현판 행사를 가졌다.

(이원희 기자) 인천남동소방서(서장 정종윤)는 2018년 남동구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된 스타벅스 구월점, 가애지(서창동 소재) 두 곳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우수업소 현판 행사를 가졌다.

다중이용업소의 민간자율 안전관리 체제를 유도하고 관계인의 책임의식 제고를 통하여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선정해 현판을 부착하는 행사로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언론매체를 통한 공표와 2년간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을 면제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된 스타벅스 구월점과 가애지는 영업장내 안전시설 등의 관리가 양호하며, 소방교육과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경영자 및 종사자의 소방안전을 위한 굳은 의지가 높게 평가되어 선정됐다.

오정근 예방안전과장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관계인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민간자율 안전관리 문화정착에 큰 동기 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