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최선을 다하자'는 말을 잊지 않고 노력할 때 사방에서 돕는다. 2, 5, 10월생은 약간 얽힌 애정 문제도 쉽게 풀리겠다. 서로 양보하는 자세로 임하라. ㄱ, ㅂ, ㅅ, ㅇ 성씨는 마음을 다스려야 한다. 북쪽이 길.     

▶소띠= ㅂ, ㅊ, ㅎ 성씨는 두 갈래 길에서 마음고생하니 건강 또한 염려된다. 3, 4, 8, 12월생은 더욱 신중히 생각해 투자하라. 내 앞길도 가리지 못하면서 상대를 도우려다가 후회할 일 생긴다. 지혜롭게 대처할 때 애정과 사업에서 큰 성과가 있겠다.     

▶범띠= 열과 성을 다해도 시간만 갈 뿐이어서 실망한다. 그래도 정신적 도움의 손길로 육체 피로를 잊는구나. 1, 3, 7월생은 차근차근 재정비해 재기하면 큰 성과가 있겠다.

▶토끼띠= 생각은 끝이 없고, 결론은 허무하나 자신감을 품으라. 도움의 손길이 온다. 87년생은 인생을 허망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힘내라. 쓴 역경 뒤에 단 보람이 있다.

▶용띠= 어떤 변화가 올지 예측 불허이니 현 상태를 고수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1, 2, 9, 10월생은 애정운이 좋으나 욕심을 버리고 마음의 결정을 할 것. ㄴ, ㅇ, ㅊ 성씨 예능 종사자는 오늘 하루 대길. 컨디션 조절을 잘하라.     

▶뱀띠= ㄹ, ㅇ, ㅊ, ㅍ 성씨는 약속된 일만 생각하다가 지금 하는 일에 문제 생길 수. 5, 7, 11월생은 애정 문제로 오랜만에 두 배 기쁨이 따르겠다. 기혼여성은 갑작스러운 나들이를 삼가고, 질병에 유의하라. 금전운이 서서히 열린다. 주황색이 행운.      

▶말띠= 작은 일을 하다가 큰 생각을 하게 되지만 여건이 맞지 않아 그냥 지나칠 수. ㄱ, ㅁ, ㅈ, ㅌ 성씨는 애정을 급하게 생각하면 복잡하니 여유를 가지라. 3, 4, 8, 12월생은 건강에 신경 써야 할 때. 파란색이 건강을 주는 색이다.     

▶양띠= 금전 문제로 고통이 따르지만, 참고 인내하면 차차 여유로워잔다. 3, 7, 10월생은 남쪽에서 옛 친구를 만나 새롭게 구상하고 계획해도 애정으로 발전하지 못할 수. ㅅ, ㅈ, ㅎ 성씨는 늦은 시간 희소식 들려오니 천하를 거머쥔 기쁨의 날이구나.

▶원숭이띠= 기다리던 열차를 놓치는 격이니 서둘러 일 처리하라. ㄴ, ㅅ, ㅇ 성씨는 주위에 오랜만에 인정해 주는 사람 많아지고 금전 이득이 생길 수. 9, 10, 12월생은 검은색이 길. 동쪽 사람이 귀인이다.

▶닭띠= 동, 서쪽 귀인은 정신적인 피로를 풀어주지만 육체적인 피곤은 풀어주지 못하니 너무 기대하지 말라. 3, 5, 9월생은 지금 고통을 친척에게 말할 때 작은 지혜를 얻을 수 있고, 필요한 도움도 받는다. ㅅ, ㅈ, ㅍ 성씨 애정은 시간 낭비다.

▶개띠= 2, 5, 12월생 막힌 애정 문제는 해소하지만, 과로로 육체 피로가 우려되니 일찍 귀가하라. ㅁ, ㅅ, ㅂ 성씨는 여행을 계획했다면 취소할 것. 주위 도움으로 애정은 꽃필 듯. 음식업, 전기·가스, 섬유계 종사자는 북, 서쪽이 길.

▶돼지띠= 사소한 의견 차이로 서로 불만을 갖고 헤어지나 금방 후회한다. 1, 3, 8월생은 근심 걱정이 조금씩 없어지나 했더니 금전 문제로 신경 쓸 일이 생기겠다. 동쪽에서 도움 줄 자 나타날 수. 자존심을 버리고, 도움을 받아 일어서라. 크게 대성할 수.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