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이 러시아 현지에서 고령딸기의 홍보-판촉행사를 벌였다.

(손정석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2월 14~15일까지 이틀간 러시아 현지에서 딸기 홍보·판촉행사를 열어 명품 고령딸기의 우수성을 세계 속으로 알렸다.

이번 고령딸기 홍보·판촉행사는 고령군과 베리마루영농조합법인(대표 곽화석)이 수출업체인 프로비즈-트레이딩비지니스와 함께 추진한 것으로, 러시아 사할린주의 유즈노사할린스크시의 최대 백화점인 시티몰에서 시식행사, 할인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고령딸기의 뛰어난 맛을 현지인들에게 선보여 큰 호평을 얻었다.

신선농산물의 신흥수출시장인 극동러시아에 고령딸기의 인지도를높혀 수출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열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령군은 블라디보스톡, 모스크바 등 수출시장을 러시아 전역으로 확대할 발판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고령 딸기의 해외시장 수출은 2008년을 시작으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작년 11월부터 금년 4월까지 러시아에 17톤, 태국·캄보디아·싱가포르 등 동남아에 9톤 등 총 26톤의 딸기를 수출하였으며, 내년 3월말까지 50톤 이상을 목표로 수출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령군은 해외판촉행사 추진 외에도, 신선농산물 수출경쟁력 제고 사업,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책으로 수출확대를 유도하여 세계에서 인정받는 명품 고령 농산물의 이미지를 부각 시키는 동시에 FTA 확대 등 급변하는 국내외 농산물 소비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