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통합방위 담당관 워크숍 개최

창녕군은 통합방위담당관 및 예비군 읍면대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정대협 기자)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2일, 창녕군의 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역량강화를 위한 통합방위담당관 및 예비군 읍면대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예비군 읍면대장 및 여성소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방위 최일선에서 성실히 임무를 수행한 행정기관 및 경찰 통합방위담당관과 예비군 읍면대장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더욱 적극적인 통합방위를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안보특강을 비롯한 창녕박물관, 우포잠자리나라, 박진전쟁기념관을 방문하여 애향심을 키우는 기회도 가졌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창녕군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담당자들 간 긴밀한 협조체계가 더욱 공고히 구축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서구, 독거노인 행복소통 워크숍

부산 서구 독거노인 행복소통 워크숍.

​(백규용 기자)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지난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독거노인의 안전한 삶을 위한 행복한 소통’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구청과 동주민센터의 노인복지 담당자와 노인돌봄 생활관리사 등 46명이 참석해 안전지도 만들기 등 조별활동을 실시하고 민관의 소통을 바탕으로 독거노인의 안전망 확충을 탄탄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울진, 소하천정비종합계획 주민설명회 개최

(김귀열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소하천정비 종합계획(변경) 수립에 따른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소하천 관리 시 치수, 관리, 이용, 개발 등에 관련된 사항을 종합적으로 조사, 분석해 향후 소하천 정비 시 지침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울진군은 2002~2004년에 관내 172개 소하천에 대하여 소하천정비종합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이번에 관내 145개(L=224.916km)소는 기본계획 수립 후 10년이 경과되었다.

이에 ‘소하천정비법’ 제6조의 규정에 의거 하천의 재해예방 및 환경개선과 수질보전에 관한 제반사항을 체계적으로 조사⋅분석함으로써 하천의 관리와 이용 및 수자원 종합개발 등 소하천 정비방향의 지침으로 활용된다.


밀양, 국궁장 건립현장 간부회의

밀양시는 활성동 국궁장 건립현장에서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정대협 기자) 밀양시는 14일, 활성동 국궁장 건립현장에서 박일호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밀양시 궁도협회 임원진과 활성1통 주민대표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현장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현장 간부회의는 민선7기 박일호 시정의 시민소통분야 공약사항으로 회의장을 벗어나 현안사항이 있는 곳을 직접 찾아 행정과 관계자 및 시민과 상호 토론을 통해 개선 방안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쳐 나가기 위한 것으로 이날 회의는 밀양연극촌, 나노교 건설현장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됐다.

참석자들은 이날 공사현장을 둘러보며 전반적인 공사추진 사항과 부대 시설을 점검하고 민원 건의 사항을 수렴하였으며, 향후 국궁장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밀양 국궁장은 활성동 578번지 일대 1만 7,084㎡ 부지에 지난 2월 착공했으며 2층 규모의 정사와 사대 6관, 주차장 68면을 갖추고 내년 1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영덕,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업 대상자 모집

(윤문수 기자) 영덕군이 ‘2019년도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업대상자’를 12월 1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사업대상자 신청자격은 기초생활수급가구의 만 5세 ~ 만 18세 유·청소년이다. 신청자 부족 시 차상위계층이 포함되며, 지원기간은 연간 최소 6개월 이상이다. 수강료로 매월 최대 8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저소득층 유·청소년의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스포츠강좌 이용시설 사업자로 등록된 곳이면 영덕군은 물론 전국 어디에서나 희망하는 스포츠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영덕군에서 현재 수강 가능한 스포츠강좌는 태권도장 5곳, 검도장 2곳이며, 수영, 축구, 헬스, 에어로빅 등으로 강좌를 점차적으로 다양화할 계획이다.


청송, 치매안심센터 개소 본격 운영

청송군은 지난 14일 청송군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신문길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4일(금) 청송군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청송군 치매안심센터는 고령화에 따른 치매인구 증가와 그로 인한 가족들의 돌봄 부담 등 사회·경제적 비용을 정부에서 책임진다는 정부의 복지정책인 ‘치매국가책임제’ 이행을 위해 청송군보건의료원에서 건립했다.

센터 건물은 지상1층 414㎡규모로 프로그램실, 교육실, 상담 및 검진실, 사무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지역 내 어르신과 치매환자 및 가족을 위한 가족카페도 마련되어 있다.

향후 군은 지역 내 65세 이상 치매노인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기초상담, 선별검사, 집중사례관리, 조기진단, 치매예방관리 프로그램 운영 등의 치매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를 초기에 안정시키고 치매가족들이 정서적 지원을 받아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 2018년 우수기업인상 시상

함안군이 2018년 우수기업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안성기 기자) 함안군은 지난 13일 창원 사보이호텔에서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쎄노텍 허명구(58)대표와 ㈜그린원일 조현웅(52) 대표에게 우수기업인상을 시상했다.

함안상공회의소 주관 ‘2018년 상공대상 시상 및 송년의 밤’ 행사와 함께 마련된 시상식에는 조근제 군수, 박용순 군의장과 군의원, 빈지태 도의원, 원기복 함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정규열 함안경찰서장, 지역상공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쎄노텍은 비금속광물 분쇄물인 세라믹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 혁신 기업으로 지난 2004년 대산면으로 이전했다. 또한 가야사내일반산업단지에 300억을 투자해 46,498㎡ 규모의 대규모 신축공장 증설에 나서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국내 유일의 세라믹비드 제조업체로 전 세계 70여 개국에 약 400개의 거래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라믹 비드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갖춰 지난해에는 월드클래스 300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그린원일은 치약과 비누, 기타 세제를 제조하고 수출하는 기업으로 지난 2001년에 칠서면에 공장을 설립했다. 이후 ISO9001,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A 등급을 획득하는 한편, 청년인턴제도와 경남로봇 고등학교 등과 취업 맞춤반 협약을 맺고 청년인턴제도 등을 활용하며 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사회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실천해오고 있다.


청도, SNS홍보단 하반기 팸투어

제2기 청도군 SNS홍보단 하반기 팸투어.

(김경곤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4일 청도군 관내 일원에서 제2기 청도군 SNS홍보단 하반기 팸투어를 개최했다.

제2기 청도군 SNS 홍보단은 총50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지난해 1월 발대식을 갖고 2년의 임기동안 단순 활동이 아닌,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정보전달과 청도군정에 대한 홍보역할을 수행하며 정책제안 등을 통해 군민과의 소통 활성화에 교두보 역할을 담당해왔다.

이번 팸투어는 홍보단원의 청도군 역사와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한층깊이있는 이해를 돕고 새로운 관광명소를 직접체험해 보고 홍보하기위해 기획됐다.

지난 3일 준공식을 가진 농산물가공센터 라운딩을 시작으로 청도읍성복원현장, 청도수제맥주판매장, 천연염색전시판매장, 청도박물관, 한국코미디타운 등 관내투어를 통해 체험하고 견학하며 청도군 홍보 단원으로서 내실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의령, 항노화산업 국비공모 실무추진단 3차 회의

의령군은 12월 13일 허광영 전략사업담당관 주재로 항노화 산업 국비공모 실무추진단 회의를 가졌다.

(안성기 기자)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12월 13일 허광영 전략사업담당관 주재로 항노화 산업 국비공모 실무추진단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의령군 항노화산업 관련 국비공모 사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계획된 실무적인 차원의 세 번째 회의다.

의령군이 2020년 예산 반영을 목표로 추진하는 항노화산업 국비 공모사업은 모두 4개 단위사업이며 총 사업비 326억원 규모이다.

이번 3차 회의는 농촌자원 복합산업화 지원사업과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을 집중 분석하고 사업 선정을 위해 부서간 협업 체계를 더 강화하기로 했다.

군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자원 복합산업화 지원 사업에 50억원 규모의 공모사업을 통하여 농경테마 파크를 체류형 공간으로 조성하게 된다.

농경테마파크를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시설을 보완하고 연간 약 8만명이 이용하는 곤충생태관을 확대하고 농경유물전시관은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체험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