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2월 14일 금요일 (음력 11월 8일 경진)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8년 12월 14일 금요일 (음력 11월 8일 경진)
  • 서울일보 news@seoulilbo.com
  • 승인 2018.12.1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쥐띠= 쥐가 봉황이 되는 운을 맞이하는 격. 그러나 직선적이고 까다로움을 버려야 할 때. 2, 5, 7, 9월생 남성은 백지장도맞들면 가벼운 법. 어려움이 따르긴 하나 주위의 조력으로 극복하겠다. ㄱ, ㄷ, ㅂ, ㅈ 성씨는 주의해야 할 날. 서쪽에 행운이 있다.
      
▶소띠= ㅂ, ㅇ, ㅊ 성씨는 계획한 힘든 일이 이제 순탄히 풀리겠다. 바쁘다고 바늘 허리에 실을 매는 일이 없도록 할 것. 금전운이 있으니 투자도 좋겠다. 단, 1, 7, 11월생은 꽃이 피다가 갑자기 지는 격이다. 소, 양띠를 가까이하라.

▶범띠= 음식점에서 조개를 먹다가 진주를 얻는 것처럼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 일에서 더 큰 소득을 챙길 수 있다. 범, 뱀, 돼지띠 협조만 얻으면 행운이 따를 듯. 회색으로 단장해볼 것.

▶토끼띠=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직장 동료와 다투지 말라. 참는 자에게 복이 있음을 알라. 참으면 오히려 도움을 얻겠다. 진실은 통하는 법. 의견이 상충하나 진실하고 솔직하게 대하면 곧 해결되겠다. 2, 7, 10월생은 타인으로 인해 다칠 수 있으니 퇴근길 조심할 것.

▶용띠= 아무리 합리화해도 틀린 것을 맞는다고 우기면 억지밖에 안 된다. ㄱ, ㅅ, ㅊ 성씨는 순간의 자존심으로 일을 그르칠 수 있음을 알라. 3, 5, 12월생은 오후에 주변 사람 덕에 행운이 있겠다. 동업도 길운. 노란색이 힘이 되겠다.

▶뱀띠= 5, 6, 9월생은 계획하지 않고 무조건 덤벼들면 크게 실망한다. 뒤로 힘껏 당겨 쏘면 더 멀리 날아가는 화살처럼 한걸음 뒤로 물러섰다가 전진하라. 다른 사람의 도움을 기대하지 말 것. 남쪽을 피하라. 상처가 크겠다.

▶말띠= 충분히 능력이 있으니 가능성을 믿고 도전하라. 의존심을 버리라. 좋은 말도 자꾸 들으면 잔소리로 들리는 법. 언행을 조심하자. 8, 9, 10, 11월생은 동, 북쪽이 귀인을 만날 길향이다. 성격이 운명을 지배함을 알 것.

▶양띠= 3, 8, 11월생은 순풍에 돛단 것처럼 매사가 풀리고 마음이 평온해진다. 보험, 도매업 종사자는 자만하지 않으면 최고의 운. 능력 이상을 자신에게 기대하지 말라. 마음에 부담만 주는구나. 애정은 만사대길.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원숭이띠= 준비도 없이 등산하지만, 길을 잃지 않고 때가 돼 하산하는 격. 뜻한 바가 순조롭게 진행할 징조다. 평온한 날이니 집에 일찍 들어가서 가족과 함께 지내라. 남쪽 사람과 일하는 것은 별로 성과가 없겠다.

▶닭띠= 메마른 땅에서 만물이 소생하는 것을 보고 봄이 오는 것을 알 수 있듯이 내 운에 잔잔히 단비가 내리는 격이니 사업이 번창할 수. ㅂ, ㅇ, ㅍ 성씨의 재능은 가족이 한마음, 한 뜻이 될 때 빛을 발한다. 한층 더 노력하고 화합하라.

▶개띠= 계획한 일이 뜻대로 안 된다고 낙심하지 말라. 오후에 좋은 소식이 있겠다. 상대와 언쟁하거나 대립할 수 있으니 참으라. 가족에게 어려운 일이 있으면 쥐, 토끼, 말띠에게 도움을 청하라. 2, 3, 5, 6월생은 노란색이 행운의 색. 투자는 성공률 50%.

 ▶돼지띠= 한탄만 하지 말고 지혜를 얻어 시야를 넓게 보라. 찾는 것이 있을 것이다. 노력 없이 결실하지 않는다. 가족이 나만 바라보고 있음을 잊지 말라. 손가락에 낀 것이 다 보석은 아님을 알 때다. 4, 5, 6월생은 밝은색으로 단장할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