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1, 3, 5, 9월생은 참고 견디는 것만이 지금 힘든 고비를 넘기는 길임을 알라. 남에게 준 것을 돌려받기는 쉽지 않을 듯. 무슨 일이든 쉽게 해결하려다가 내 꾀에 내가 넘어갈 수 있다. 운이 안 좋을 때는 근신할 것.

▶소띠= 2, 4, 5, 11월생은 생각이 깊고, 겸손한 면은 있으나 지나치면 완고하고 답답한 인상을 주기 쉽다. 변화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 오늘은 주위 사람들과 호탕하게 어울려 보라. 기분이 새로워질 것이다. ㄴ, ㅅ, ㅎ 성씨는 맡은 분야에서 인정받는 날이다.

▶범띠= ㄴ, ㅅ, ㅈ 성씨는 부부가 서로 믿음으로 대하고 관용을 베풀 때 서로 당신 의사를 똑바로 전달할 수 있다. 매사 자기주장이 지나쳐 서로 평행선을 걷는 것임을 알라. 2, 7, 8, 11월생 사업가는 용기만 불황을 이기는 길이다. 업자와 말다툼 주의.

▶토끼띠= 2, 8, 9, 11월생은 성격에 맞는 일을 해야 성공한다. 정의로운 일에 손대면 큰 성과를 얻을 수. ㄴ, ㅈ, ㅊ 성씨 방송, 언론계통 종사자는 다른 업종 종사자와 대인 관계에서 의외의 실적을 거둘 수 있는 날. 단, 원숭이띠는 상극이니 멀리하라.

▶용띠= 2, 4, 6, 9월생은 자기 재주만 믿다가 빚더미에 올라설 수 있으니 주의하라. 재산 증식도 운이 따를 때 적당히 해야지 절제하지 않으면 화를 몰고 오는 원인이 된다. ㄴ, ㅇ, ㅈ 성씨 사업가는 무리하게 추진할 때가 아니다. 피로가 쌓이기 쉬운 날.

▶뱀띠= 1, 3, 6, 11월생 직장인은 평소 눈치 보이던 상사에게 자신 있게 접근하면 의외로 뜻을 전할 수 있는 날이다. 특히 ㅅ, ㅈ, ㅊ 성씨는 상사가 내 맘을 알아주는 격. ㅁ, ㅂ, ㅍ 성씨로 사람을 많이 대하거나 돌아다니는 직업을 가진 이에게 길일.

▶말띠= 직장인 2, 4, 8, 10월생은 뜻밖의 아이디어가 생길 수 있는 날. 민첩하게 처리하면 상당히 좋은 결과를 얻겠다. ㄱ, ㄷ, ㅈ 성씨는 마음이 즐겁고 활발한 날이다. 그러나 생각 없이 행동하면 시간과 금전 낭비로 끝나기 쉬우니 건설적인 일에 몰두하라.

▶양띠= 자신을 돌아보고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깨달으라. 1, 3, 7, 10월생 직장인은 우연히 알게 된 정보라도 누설하면 큰 곤란을 겪을 듯. 매사 기밀을 유지해야 할 때다. ㄱ, ㅁ, ㅂ 성씨는 안일한 생각은 절대 금물. 역경이 닥치더라도 의지는 꺾이지 말 것.

▶원숭이띠= ㅂ, ㅇ, ㅊ 성씨는 하는 일이 힘겹지만 내 뜻을 분명히 하면 결과가 좋게 나타난다. 때를 기다리라. 1, 3, 6, 10월생은 가정의 행복을 위해 더 많이 배려해야 할 시기임을 염두에 두라. 세심하게 아내에게 신경 써 주는 것이 좋다.

▶닭띠= 본인이 생각한 것만 옳다고 착각하지 말라 1, 3, 7, 10월생은 스스로 잔꾀에 넘어갈 수 있으니 몸을 추스르는 것이 좋겠다. ㅂ, ㅅ, ㅎ 성씨는 겉만 화려할 뿐 속은 썩어가고 있는 격. 옳고 그름을 가리기에 앞서 마음의 안정이 필요한 날.

▶개띠= 1, 3, 5, 8월생은 성급한 성격을 자제하면 대성할 가능성이 크다. 무슨 일을 하든 느긋하게 처리하는 습관을 기를 것. ㄱ, ㅁ, ㅂ 성씨는 자기를 이유 없이 좋아하는 표현으로 유혹하는 자를 경계함이 좋을 듯.

▶돼지띠= 2, 4, 7, 10월생은 자신의 속마음을 지나치게 내보이지 않는 것이 좋겠다. 사람으로 인해 피해를 볼 수 있으니 무심한 태도를 취할 것. ㄴ, ㅅ, ㅇ 성씨는 작은 실수가 큰 화의 경보임을 알라. 순조로운 듯 보여서 방심하면 일이 꼬이기 쉽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