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제3차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 회의 개최

사진=구례군

 

(이종기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11월 30일 상황실에서 부군수 및 구례교육지원청, 구례경찰서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제3차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CYS-Net)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통합지원체계(CYS-Net)란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자살, 학교폭력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교육, 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가정과 사회로 복귀하는 것을 지원하는 사회안전망을 뜻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추진성과 보고와 함께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연계구축을 통한 외부 기관 별 청소년 관련 위원회, 협의회를 구성하고 있는 기관들의 현황을 공유하고 이로 인한 연계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의견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정희 부군수는 “이번 회의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지역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연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장흥 대덕읍, 학습용 컴퓨터 지원

사진=장흥군

 

(김봉렬 기자) 장흥군 대덕읍은 수급자 2가정을 방문하여 학습용 컴퓨터를 전달했다.

올해 2월달에 저소득 가정에 컴퓨터 각 3대를 지원하였으나 컴퓨터가 있지만 구입한지 오래되고 상태가 불량하여 사용함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이 있음을 추가적으로 발굴하여 지원을 결정하였다.

사업 추진에는 이웃사랑 나눔의 손 더하기 기탁금 200만원이 활용됐다.

컴퓨터를 지원 받은 이 군은 “낡고 오래된 컴퓨터가 고장이 잦았는데, 이제 새 컴퓨터가 있으니 혼자서도 얼마든지 학습에 필요한 자료를 검색해서 그때마다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 좋다.”고 밝혔다.


영암, 군민 정보화교육 마무리

사진=영암군

 

(이대중 기자) 영암군은 군민의 정보이용능력 향상과 빠르게 변화하는 IT(정보기술)시대 흐름에 맞춰 10월 16일부터 11월 29일까지 7주에 걸쳐 군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 활용을 주 제목으로 하여 인터넷 정보검색과 온라인으로 민원업무를 신청할 수 있는 민원24, 문서24 사용법과 4차 산업혁명으로 자주 등장하는 용어(사물인터넷, 스마트팜, 빅데이터 등)들을 설명하여 군민들로 하여금 IT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음을 실감하게 하였다.

영암군은 올해 컴퓨터기초, 한글, 인터넷 기초 등 다양한 과목의 교육을 실시하여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내년에도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과 일상생활 속에서 IT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군민정보화교육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광청년회의소, 회장 이·취임식 기부쌀 기탁

사진=영광군

 

(장종길 기자) 영광청년회의소(회장 박민준)는 지난달 30일 군청 군수실에서 쌀 700㎏을 영광군에 기탁하는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한 쌀은 11월 21일 영광청년회의소 회장 이·취임식 시 기부 받아 회장단의 결정에 의하여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를 하게 된 것이다.

영광청년회의소는 영광읍에 사무실을 두고 1975년 창립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의식 있는 상공청년들의 모임으로 ‘영광 청년의 중심, 영광청년회의소’라는 슬로건과 청년들의 정열을 한데 모아 자주적․자립적․자발적 실천력으로 건강한 사회 건설을 강령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영광청년회의소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지역의 젊은이들이 솔선수범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어 반갑고 기쁘다. 청년들의 건강한 정신력과 실천으로 우리지역이 활성화 되고 발전할 수 있음을 믿는다.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영광청년회의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