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 유관기관 합동훈련 실시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 유관기관 합동훈련 실시
  • 김병철 기자 kbc5995@seoulilbo.con
  • 승인 2018.11.2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속도로 겨울철 폭설 등 기상이변 대비 체계 구축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 등과 합동으로 ‘2018년 겨울철 고속도로 폭설 등 이상기후 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김병철 기자)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는 최근 겨울철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적인 폭설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고속도로 차단 등의 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경남지방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대장 오덕관)는 28일 15:00경 남해고속도로 제1지선 창원방향 산인고개 부근(1.2km)에서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 한국도로공사 창원지사 등과 합동으로 ‘2018년 겨울철 고속도로 폭설 등 이상기후 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경남 창원, 함안 지역에 폭설로 인한 고속도로 교통사고 발생 및 차량통행 두절이라는 모의상황을 가정해 진입 차량 통제 및 안전관리, 중앙분리대 개구부 해체, 사고차량 견인 및 고립차량 우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오덕관 고속도로순찰대 제6지구대장은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완벽한 재해대비 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과의 원활한 업무협력 체계를 확립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실시하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