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계획한 사업 전망이 밝다. 능력이 크게 발휘될 시기이니 힘껏 밀고 나갈 것. 새로운 일 시작함도 망설이지 말고 힘껏 추진하라. 미혼은 구애의 노래로 열창하면 사랑을 얻을 수다. 1, 7, 12월생 좋은 소식이 있겠다.

▶소띠= 남의 말만 쫓아가지 말고 자신의 확고부동한 신념을 갖고 일을 추진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증권이나 투기에 오늘은 승산이 있으나 오늘의 행운이 늘 지속하는 것이 아니니 투기는 삼가라. 3, 7, 11월생 매매 건 불리할 수.

▶범띠= 성급한 행동은 여전하다. 기다리며 자기 수양에 힘쓸 때다. 가정 문제는 어려운 일이 많았으나 잘 지내왔지 않은가. 내 가정은 내 책임이라는 책임 의식으로 가꿔야 한다. 2, 9, 10월생 삶 자체를 진실하게 추구하라. 책임질 수 있는 말만 할 것.

▶토끼띠= 고생 끝에 낙이 있다는 말은 이때를 두고 한 말이다. 힘든 시기의 고비를 넘기고 좋은 일들이 펼쳐지리라. 채무관계 재판 건 근심하지 마라. 그대의 진실한 마음 하늘이 돕는구나. 남자라면 아내 사랑, 자식 사랑 상대가 느낄 수 있도록 겉으로 표현하라.

▶용띠= 매사가 어려운 것 같지만, 하나하나 해결하고 나면 노력의 대가가 클 듯.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격이니 사랑하는 사람 애정 확인해 볼 것. 혼자 고민하는 벙어리 냉가슴보다 진실한 대화로 해결하라. 소화기 계통 질환에 세심하게 주의하라.

▶뱀띠= 주변 조언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문서 관계에서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 친척과 어울려 담소하면 좋은 일 있을 수 있다. ㅁ, ㅍ, ㅊ 성씨 남의 일에 휘말려 자기 것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4, 6, 10월생 말하기보다 들어라.

▶말띠= 그동안 해온 일들의 결실을 맺을 시기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강인한 의지가 필요한 때다. 남자가 하는 일은 순조롭지만, 여자가 하는 일은 초조한 마음에 신경과민 올 수 있다. 미혼자는 가볍게 산책하며 여유있는 시간을 가져볼 것.

▶양띠= 남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을 때 복을 부르게 된다. 지나친 아집과 허황된 욕심은 매사를 그르치니 주의하라. 자리 변동이 문제를 해결할 것 같지만,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7, 8, 9월생 노란색을 삼가고, 미운 사람을 사랑할 줄 아는 아량이 필요하다.

▶원숭이띠= 어두움 속에서 새로운 밝은 빛이 생길 수다. 희망을 갖고 매진하면 좋은 성과가 나타난다.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읽어주는 자세가 절실하게 중요한 시기임을 알라. 사업자는 너무 서두르지 말고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 행하라.

▶닭띠= 남의 소문에 흔들리지 말고 새로운 각오로 본인 의지 대로 처신할 것. 사업 구상을 하기에 좋은 하루다. 아이디어를 발상한다면 좋은 구상 떠오를 듯. 4, 6, 12월생들에게 특히 행운의 날이나 상대를 이해하고 양보할 때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개띠= 매사 혼란스러웠고 의욕도 떨어졌지만 마음 잡고 주위에 도움을 청함이 어떨지. 방황하는 마음에 손재 수 있게다. 1, 7, 9월생 사랑하는 사람과 신경전은 그만. 서로에게 손해만 따를 뿐 생업에 전념한다면 더 큰 성과 있겠다.

▶돼지띠= 가정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모두를 위하는 길이다. 직장 여성은 상대에게 애정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 좋을 듯. 신규 사업 투자는 밝은 빛이 비출 운이다. 확실한 계획을 세우라. 4, 5, 6월생 밝은색으로 단장할 것.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