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세상에는 여러 종류의 사람과 직업이 있는데 그 어느 쪽을 택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된다. 4, 6, 8, 10월생은 지금 가는 길이 바른길인지, 또는 함께하는 사람이 진실한지를 점검해 보라. ㄴ, ㅇ, ㅊ 성씨는 부부간 불화가 예상되니 조심.

▶소띠= 1, 2, 4, 6월생은 뱀, 닭띠와 함께 일하고 있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릴 듯. 단, 뱀띠는 당신보다 고집이 세니 매사 양보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ㄱ, ㅂ, ㅎ 성씨는 상담, 혼담, 여행 등이 길하다.
    
▶범띠= 1, 3, 4, 5월생은 하는 일 때문에 계속 짜증이 나고, 미루고 싶은 마음뿐이나 최선을 다하라. 게으른 습성, 신경질은 건강을 해친다. ㄱ, ㅅ, ㅇ 성씨는 가정 평화를 염두에 두고 주말은 가족과 함께하라.

▶토끼띠= 1, 3, 5, 8월생은 복잡한 문제를 잊을 수 있도록 여행을 떠나라. 1975년생은 남달리 판단력이 정확하고 이해력도 있으나 지나치게 몰입하는 것이 흠이다. 신경이 예민해지면 오히려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휴식을 취하라.

▶용띠= 자신 없던 일에 용기 있게 임한 1, 3, 5, 6월생은 뜻밖에 성과가 커서 기쁜 하루가 되겠구나. 결과를 가족에게 전하면 좋겠다. 오늘은 귀가를 재촉하라. 아내의 진수성찬이 기대된다. ㄱ, ㅇ, ㅈ 성씨는 1, 2월생 조언을 무시하면 낭패 볼 수.
     
▶뱀띠= 왜 3, 4, 5, 8월생은 지혜를 십분 발휘하지 못하는가. 지금은 머리를 써야 할 때다. 아직 실패한 것은 아니니 열심히 노력하라. 재능에 행동력만 더한다면 불가능은 없다. ㅁ, ㅂ, ㅇ 성씨는 서쪽 남녀를 조심하고 매사 오해 살 말은 하지 말 것.

▶말띠= 일에 성과가 있다. 5, 8, 10월생 행정, 법, 중개업 종사자는 밀려드는 일 때문에 바쁜 하루가 될 듯. 78년생 ㄱ, ㅅ, ㅇ 성씨는 북, 동쪽으로 여행을 떠나면 좋다. 편안한 마음을 갖고 가족과 함께 떠나보라. 물건은 잘 챙길 것.

▶양띠= 2, 4, 5, 9월생은 금전운이 따르는 날이다. 목돈이 쥐어지면 투자해보는 것도 괜찮다. 무엇이든 마음 내키는 대로 해도 실수가 없는 날. ㄱ, ㅂ, ㅇ 성씨는 가족에게 소홀하면 파문이 본인에게도 그대로 전달될 듯.
     
▶원숭이띠= 결혼을 앞둔 3, 5, 8월생은 어떤 상황에서도 상대를 미워해서는 일이 순조롭지 못하다. 다 된 밥에 재 뿌리지 않도록 상대 결점을 덮어주라. 어차피 내 사람이 되는데 긁어 부스럼 만들 필요가 있겠는가. ㅁ, ㅂ, ㅍ 성씨는 말조심.

▶닭띠=  ㄱ, ㅁ, ㅂ 성씨는 주위에서 잘한다고 칭찬하는 말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면 성장할 수 없다. 무엇보다 본인 노력이 필요하고. 그 뒤에는 정확한 자기비판이 따라야 한다. 7, 8, 9월생은 노란색을 가까이하면 애정운이 나빠진다.

▶개띠= 내 사랑을 남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82년 1, 3, 4, 6월생은 필요 이상으로 애인에게 접근하는 사람을 경계하라. 철저한 방어막이 필요하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애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ㄱ, ㅂ, ㅎ 성씨는 금전을 잘 관리할 것.

▶돼지띠= 목표가 있다면 결단력도 갖춰야 한다. 1, 3, 4, 5월생은 감정만 앞세우고 정에 이끌려 자기 일도 아닌 곳에서 시간 낭비하면 결과는 불 보듯 뻔하다. 좀 더 이성적으로 판단해 내 앞길을 개척하라. ㄴ, ㅅ, ㅇ 성씨는 ㅁ, ㅂ 성씨 부탁을 거절하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