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ㅅ, ㅇ, ㅎ 성씨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고 했듯 이곳저곳에 뿌리기만 했지 소득이 없구나. 집념을 갖고 위기를 넘기라. 1, 3, 7, 9월생은 조연이 잘 해줘야 주연이 더욱더 빛이 난다는 사실을 알라.     

▶소띠= ㄴ, ㅈ, ㅊ 성씨는 좋은 일에 방해자가 생길 수 있으니 비밀을 지키고 경계함이 좋겠다. 매사 조심하고 "아니요"보다 "예"라고 답할 것. 2, 4, 6, 11월생은 하는 일에 변동수 있다. 남쪽 사람과 상의하면 도움이 되겠다.     

▶범띠= ㄱ, ㅅ, ㅈ 성씨는 만인을 제압할 능력을 갖추고도 자신 있게 나서지 못해 성취할 수 없다. 자신 있게 도전하면 이룰 수 있는 일마저 망설이다가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2, 4, 7, 11월생은 내 몫을 챙기라.     

▶토끼띠= 가정에 기쁨이 있는 날이다. 2, 4, 6, 8월생은 어려운 문제를 오늘에야 해결할 수 있구나. 사업은 서두름 없이 추진해야 길하다. ㄱ, ㅁ, ㅈ 성씨 기혼 여성은 임신에 지나치게 신경 쓰지 말고 때를 기다리라. 미혼은 서, 북쪽에서 배필을 만날 운.

▶용띠= 2, 4, 7, 10월생은 내 고집대로 일 처리를 하지 말고 동료와 의논해 처리해야 고립되지 않는다. 지금은 여러 가지로 직장 일로 신경 쓰이겠지만, 가정을 소홀히 하면 틈을 메울 수 없게 되니 조심. ㄴ, ㅅ, ㅎ 성씨는 이사는 해도 직장 변동은 하지 말라.

▶뱀띠= 모든 일이 생각처럼 쉽지 않다는 것만 인정한다면 1, 3, 8, 9월생은 오늘을 무사히 보낼 수 있겠다. 매사 지나친 욕심이 탈이다. 포부가 있으면 언젠가 이룬다는 신념으로 보내라. ㄱ, ㅈ, ㅎ 성씨는 사내에서 인기가 상승하는 하루가 될 듯.

▶말띠= 2, 4, 7, 10월생은 불의를 보고 참지 못하는 성품에 찬사를 보낸다. 하지만 매사 손해만 보게 되니 안타깝다. 다른 사람 사정을 봐주는 것도 적당히 하라. ㅂ, ㅈ, ㅎ 성씨는 생각은 커도 행동은 작다. 현 위치에서 도피하려는구나.

▶양띠= 1, 3, 6, 8월생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용기는 좋으나 행여 남의 것을 모방하려고 하지 말라. 처음에는 성과가 있는 듯해도 결국 뒤처진다. ㄱ, ㅊ, ㅎ 성씨는 급히 서두르다 보면 허점이 노출될 수 있다. 확고한 계획을 세워 추진하라. 

▶원숭이띠= 1, 2, 5, 9월생은 다른 일에는 일체 신경을 끊고 내 일에만 열중할 때다. 인정에 끌리다가 울상이 될 듯. ㄱ, ㅈ, ㅎ 성씨는 단계적으로 추진하던 일에 성과가 나타나니 기쁜 하루가 되겠구나. 서북쪽 사람이 도움을 주려고 하니 거절하지 말라.

▶닭띠= 1, 2, 3, 6월생은 친구와 동업하거나 친구 사업에 보증을 서지 말라. 우정으로 시작해도 결국 나 혼자 채무도 짊어지고, 친구도 잃는다. ㄴ, ㅅ, ㅇ 성씨는 사업에도 지치고, 사랑에도 지친 마음을 안정할 길이 없구나. 이럴수록 더 자신감을 품어야 한다.

▶개띠= 2, 4, 7, 11월생은 아무리 바쁘더라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겠다. 애정운이 길한 날이니 내 어떤 말도 상대에게 통과될 듯. 잘 활용하는 하루로 삼으라. ㄴ, ㅇ, ㅈ 성씨는 생기가 넘치고 컨디션이 좋은 시기.     

▶돼지띠= 2, 10, 12월생은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을 했으나 결국 혼자 살아가야 하는 신세가 됐구나. 생일이 홀수인 여성은 홀로서기가 힘들어 신병까지 올 수 있으니 각별히 건강에 신경 쓰라. 짝수인 사람은 열심히 뛰면 뛸수록 한층 힘이 날 듯.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