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테헬스카페’는 차와 음악, 그리고 뷰티와 운동까지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여성을 위한 공간이다.

(이원희 기자) 카페는 지인들과 만나 담소를 나누고 음료를 즐기는 곳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차·음악·문화가 만나는 공간이 되고 있다.

현재에는 뷰티와 건강관리의 복합 콘셉트로 새로운 형태의 카페가 등장해 화제다. ‘닥테헬스카페’로 명명된 카페에는 차와 음악, 그리고 뷰티와 운동까지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여성을 위한 공간이다.

리치마켓을 철저하게 공략한 ‘닥테헬스카페’는 태연메디칼에서 제조·생산해 판매하는 ‘전자동 미스트’와 기능성 화장품인 ‘코디셀’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EMS(Electric Muscle Stimulation) 운동을 무료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운동은 러시아 우주항공국과 미국의 NASA에서 무중력 상태에 노출된 우주비행사의 골밀도 감소와 근 수축방지를 위해 개발됐다. 우주인들이 지구로 귀환한 이후 급격하게 근력 감소를 겪게 되자, 이를 재활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안된 것이 지금의 EMS Training 방식이라고 알려졌다.

의료기기제조 전문 기업인 (주)태연메디칼에서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서 EMS운동을 할 수 있는 음파운동기를 자체적으로 개발·생산하고 있다. 그리고 뷰티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화장품 제조·생산까지 겸비하고 있다. 그동안 몇 년에 걸쳐 철저하게 준비하여 소비자들에게 특화된 공간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했다는 것이 태연메디칼 관계자의 말이다.

지난 11월 초에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오픈한 ‘닥테헬스카페’는 뷰티관리와 다이어트를 집중 공략한 신개념 카페다.

‘닥테헬스카페’는, 생리학적으로 검증된 음파운동기 등이 구비돼 있으며,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에스엠인베스트코리아에서 전국 시·군·구별로 지역본부, 대리점, SHOP IN SHOP 가족들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