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무엇이든 들어오면 쌓아놓을 준비를 마쳤는데 들어오는 것이 아무것도 없구나. 지나친 욕심은 화를 부른다. 작은 것부터 거둬들이라. 애정은 작은 바람에도 흔들리니 주변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소띠= 벌여놓은 일이 생각처럼 잘되지 않는데 또 다른 일이 눈앞에 닥쳤으니 짜증만 나는구나. 할 말이 많아도 참는 것이 가정 화목을 유지하는 길이다. 서로 위하는 길만이 이탈을 막는 방법이다.

▶범띠= 만날 수 없고 이뤄질 수 없는 데도 고집스럽게 애정을 전하려고 한다. 하지만 상대방이 알아주지 않는구나. 모든 일은 신중을 기해 처신하라. 내 것을 빼앗기는 수다. 타인과 시비를 삼가라.
     
▶토끼띠= 사랑한다고 약속한다고 해서 믿지는 말라. 진실한 애정이 행복을 만드는 것을 알라. 떠나려는 사람을 잡으려고 애쓰지 말라. 몸과 마음을 함께하며 내게 힘이 돼주는 사람을 잡으라. 곧 귀인이 나타난다.

▶용띠= 힘을 다해 뛰고 있으나 결과가 좋지 않다. 홀로 서너 명 몫을 하는 데 부족한 나를 한탄해서는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나 때문에 가족이 울고 있다는 것을 알고, 새롭게 강구해보라.

▶뱀띠= 나를 지키는 일에 소홀히 하지 말라. 본성이 착해 남에게 해를 끼치는 일이 없으나 꼬임에 빠질 때가 있겠다. 여러 곳에서 도움이 온다고 해도 함부로 받지 말고, 동쪽 사람을 택하면 귀인이 될 것이다.

▶말띠= 애정이 멀어져 마음이 답답하구나. 마음을 가다듬고 진짜 내 자리를 한 번 더 확인하라. 대화로써 사랑을 키워나가야 한다. 오랜만에 웃을 수 있는 오늘이니 분위기를 살려 외출해보자.

▶양띠= 지금 시련을 거울삼아 동서로 뛰다 보면 반드시 대가가 오겠다. 마음을 담대하게 갖고 상대를 믿도록 노력하며 화합하라. 반드시 도움 줄 사람이 나타날 듯.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을 생각하라.

▶원숭이띠= 한 사람은 아끼려고 하고, 한 사람은 쓰려고만 한다. 애정이 멀리 있어 잡히지 않는다고 해서 내 자리를 이탈하려고 하면 더욱더 해롭다. 1, 2, 4월생은 마음의 문을 활짝 열라.

▶닭띠= 내 마음을 그 누구도 잡을 수 없구나. 진정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탈하지 말고 상대방 의견을 수렴하라. 진정한 사랑마저 놓칠 수 있다. 이유가 어떠하든 진실한 모습을 보여야 할 때다.
  
▶개띠= 남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내 생각대로 추진하면 사업도 애정도 웃음꽃 피겠다. 그러나 자만심에 빠져 눈이 멀면 평생 후회할 일이 생길 듯. 2, 4, 7월생 서, 북쪽 사람 조언을 새겨들으라. 후회할 일은 없을 듯.
  
▶돼지띠= 약간의 근심은 누구에게나 있는 법. 지금 하는 일이 무리 없이 잘 진행하고 있다. 힘이 모자라면 북, 서쪽 사람에게 도움 청하라. 쉽게 풀릴 듯. ㄱ, ㅂ, ㅇ 성씨는 애정에 지나치게 신경 쓰면 직장에서까지 문제가 되니 대화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