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지난 11일 오전 창원시 성산구 창원올림픽공원 내 운동장에서 열린 제1회 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축제가 지역별 대원들과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으로 창원시 보조금 후원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이주영 국회부의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김지수 경남도의회의장과 김장하 창원시의회 부의장이 먼저 축사를 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대원은 "호계 방범대원으로 참가했고 고의성이 있다"며 "의전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창원시 관계자는 "창원시 방범연합회 주관 행사로 진행 된 행사로 내빈소개 시나리오 부분이 잘못되어 있어 내빈소개 부분을 재정리하고 도의원, 시의원, 국회의원 분들이 다같이 참석하는 바람에 축사 부분을 확인 하지 못했다"며 "시나리오 부분에서 축사가 국회의원이 뒤로 가게 됐다. 이주영 국회 부의장이 먼저 축사를 해야 하는데 사회자가 김지수 도의장을 먼저 축사를 하게 되어 논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주영 국회 부의장, 박완수 국회의원, 정구창 창원1부시장 순서로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았다"며 "연합회에서 주관한 행사로 확인을 못했던 부분은 실수이다. 자유한국당 시의원도 잘못 됐다고 지적 했지만 그대로 진행 됐다"고 해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주영 국회부의장,박완수 국회의원,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 정구창 창원1부시장,남택욱 도의원, 손석형 전 도의원, 박금태 창원중부경찰서 과장, 김경희 시의원, 정구창 창원1부시장, 창원시 5개 지역의 연합방범대 대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