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문재인정부의 소득주도성장으로는 일자리만 줄어들 뿐 저녁이 있는 삶은 결코 만들지 못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저도 주 52시간 근로제를 환영한다고 했지만 경제 사정이 나쁜 상황에서 근로시간 단축은 실질임금을 줄이고 경제 위축만 초래하기 때문에 문 대통령에게 경제 철학을 바꾸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어 "지금은 분배의 위기가 아니라 생산·성장의 위기로, 시장을 활성화하는 것은 정부가 할 일이다"며 "공정경제라는 명목으로 기업 활동을 위축할 때가 아니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또 "지금 중소기업 10곳 중 8곳은 인건비 부담으로 하반기 채용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며 "근로시간 단축은 고용을 늘리기보다는 실질임금을 위축시키고 고용환경을 악화한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그러면서 "이제 우리는 저임금의 열악한 노동조건 극복에 힘써야 한다. 저녁 있는 삶을 보장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이 울산의 자동차 산업 현장을 방문한 사실을 언급하며 "문재인 정부는 혁신성장을 외치지만 신기술 산업에 대한 투자가 미비하다"며 "현대차도 노조에 끌려다니지 말고 새 세계를 향해서 힘차게 나서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