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장미여관)

(김정하 기자) 밴드 '장미여관'이 결성 7년 만에 해체한다.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에 따르면 "장미여관은 회사와 계약이 종료되는 11월 12일을 기점으로 팀 활동을 마무리하게 됐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장미여관은 멤버간의 견해 차이로 인해 해체를 결정했다"면서 "이후 육중완과 강준우는 '육중완밴드'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다른 멤버 드러머 임경섭, 베이스 윤장현, 기타 배상재의 폭로로 불화가 드러났다.

이들은 "장미여관은 공식 해체하지 않았다"며 "소속사 명의로 나간 밴드 장미여관 해체 소식의 잘못을 바로 잡고자 부끄러운 얼굴을 들게 됐다"고 글을 이어갔다.

또한 "장미여관은 해체가 아니라 분해됐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육중완, 강준우가 세 사람에게 장미여관에서 나가달라고 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장미여관은 구성원 누구 한 사람의 것이 아니다. '아무개와 장미여관'이 아닐뿐더러 '아무개 밴드'는 더더욱 아니다"라면서 "장미여관은 5인조 밴드이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장미여관은 2011년 기타·보컬 육중완(38)과 강준우(38)가 주축이 돼 결성한 장미여관은 이듬해 5인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봉숙이', '퇴근하겠습니다'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MBC TV '무한도전', KBS 2TV '톱밴드' 등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