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세상 것이 다 자기 것이라고 해도 몸이 아프면 이보다 더 큰 불행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욕망이 솟구치는구나. 이 세상에서 가장 부러운 것은 건강한 사람임을 알라. 2, 4, 10월생 남, 동쪽에 좋은 약이 있다.

▶소띠= 경제적으로 난관에 부닥쳤더라도 잘 극복하면 곧 멋진 구상력과 계획을 추구할 수 있다. 그러나 안일한 생각에 빠져 이탈할 때는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나 자신을 지키라. 그것이 곧 내 살길이다.

▶범띠= 과거 좋았다가 싫어서 헤어진 사람을 또다시 죽도록 사랑하고 있으니 이것이 참된 사랑이 아닌가 싶다. 세상에 많은 사람이 있으나 그중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한 명뿐이니 놓치지 말고 사랑해야 후회하지 않는다.

▶토끼띠= 믿던 사람이 예고도 없이 떠난다. 잡아도 잡을 수 없는 것이 사랑이라는 것을 안다면 마음을 돌리라. 금전은 노력하면 벌 수 있으나 애정은 마음대로 되지 않음을 알고 더 노력할 것.

▶용띠= 재능도 남보다 월등히 많고, 인물도 남에게 뒤지지 않으나 모든 인연이 멀어져만 가는구나. ㄱ, ㅅ, ㅇ 성씨는 자존심을 버리고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좋을 듯. 4, 10, 12월생은 사랑하는 사람을 더욱 믿고 사랑하라.

▶뱀띠= 금운은 따르는 것 같으나 사람과 인연은 없는 것 같다. "자라 보고 놀란 가슴이 솥뚜껑 보고 놀란다"고 하더니 모든 사람이 변심하고 떠나니 마음이 초조해지는구나. 2, 8, 11월생 신용을 지키라. 신용이 곧 내 얼굴이다.

▶말띠= 자존심을 앞세우면서 이겨야겠다고 나서면 진실한 사랑이 아니다. 서로 이해하고 한발씩 양보하고 희생해야 진짜 사랑이 아닐까. 연인 사이에도, 부부 사이에도 믿음이 뒤따라야 한다.

▶양띠= 어떤 어려운 일이 닥쳐도 서로 합심해 처리하라. 이해하고 덮어주는 배려가 가정을 지키는 일이다. ㅂ, ㅊ, ㅎ 성씨는 내 주관대로 해야 후회하지 않을 듯.

▶원숭이띠= 조급하게 굴지 말고 인내하라. 건강에 더 많이 신경 쓰고 관리하는 것이 금전을 절약하는 길이다. 불안한 마음을 떨쳐버리라. 약간 고전하겠으나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닭띠= 하는 일이 쉽게 풀리지 않고 난관에 부닥치다 보니 상대에게 답답함을 느끼는구나. 자식에게도 큰 기대를 품지 말고 현 상태에서 이탈하는 것을 막아야 할 듯. 좌절의 벽을 뚫고 나가면 계획한 것보다 더 많이 수확하겠다.

▶개띠= 현재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모든 것을 인내하면서 기다리라. 야망도 있고, 꿈이 현실로 이뤄져 큰 이상을 펼칠 듯하지만, 주변 사람에게 도움 또한 필요한 처지구나. 도움을 받고, 훗날 도움을 주라. 취중 실수를 조심하라.

▶돼지띠= 부모 형제가 내 눈치만 살피고 있다. 이제 그만 기다림에서 벗어나라. 현재 미혼 남녀는 지금 진행하는 결혼 문제는 다 익은 과일과 같다. 손으로 따면 내 것이 되는데 왜 망설이고 있는가. 3, 5, 11월생은 결심해도 좋을 듯.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