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남의 시비에 끼어들어 쓸데없이 시간과 재물만 소비할 듯. 안정을 찾으라. 마음이 항상 만족하지 못하니 가진 것도 잃는다. 내 사고방식을 고치고, 힘내라.
   
▶소띠= 새로운 각오로 열심히 움직이면 움직이는 만큼 수확이 따른다. 분수를 지키고 용기를 잃지 말라. 애정은 욕심을 버리고 한보 양보하는 자세만이 달콤한 사랑을 엮어준다. 혼자만의 사랑은 의미가 없다.     

▶범띠= 누구도 내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 희로애락은 마음에서 온다는 것을 깨닫고 스스로 개척하라. 하면 된다는 용기가 절실할 때다. 아내의 내조 또한 큰 힘이 된다.     

▶토끼띠= 이해와 포용으로 부부 불화를 극복하자. 화합의 장을 만들라. 지연한 사업이 이제 풀리는 운이나 가정이 편안하지 못하면 천지를 얻어도 불편하다. 가족이 협력헤야 한다.     

▶용띠= 사업이나 금전 문제로 고통스럽다고 해도 가정을 안정시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야 한다. 마음의 갈등으로 주위가 어수선하구나. 과대망상을 버리고 순리대로 처신하며 내 능력을 알고 분수를 지키라.

▶뱀띠= 현재 있는 곳에서 북, 동쪽으로 직업 변동이 가능하다. 마음도, 육체도 편안해진다. ㅅ, ㅊ, ㅇ 성씨는 사업적으로 원만하게 진행하나 가정은 점점 불안하며 위기에 놓일 듯.

▶말띠= 한 번 온 기회는 놓치지 말라. 항상 길이 열린 것은 아니니 판단을 잘해 성사하라. 고난, 슬픔 뒤에 환희, 기쁨이 있듯 어떻게 최선을 다하느냐가 중요하다. 서, 북쪽에서 귀인의 손길이 오면 받고, 베풀라.

▶양띠= 얼굴에 웃음이 보일지는 모르지만, 마음은 고독과 슬픔으로 얽매였구나. 자신감을 품으라 만고풍상 겪으면서도 꿋꿋한 인내심은 찬사를 받을 만하지만, 알아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혼자 겪는 고통을 함께 나누라.

▶원숭이띠= 누구도 내 운명을 개척해주지 않는다. 매사 마음먹은 대로 이뤄지지 않는다고 나를 원망하고 있으면 그 슬픔이 지속한다. 모든 것을 털어버리고 스스로 개척하라. 7, 8, 9월생은 힘을 나타내는 흰색 옷을 입으라.

▶닭띠= 좋아하는 사람은 잡아도 멀리 가고, 내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은 정말 없구나. 외롭다고 한탄하지 말고 분수를 지키라. 지난날을 까맣게 잊고 또 여자관계로 가정을 이탈하면 돌이킬 수 없는 길에 접어든다.    

▶개띠= 지나친 욕심은 금물. 순간 잘못 생각해 구설에 오르니 내일이 아니면 깊이 관여하지 말라. ㄱ, ㅊ, ㅇ 성씨는 잘 다니던 직장을 옮기려면 먼저 자리를 정한 뒤 사표를 던지라. 4, 5, 6월생은 붉은색이 행운을 준다.

▶돼지띠= 나는 다른 쪽을 생각하는데 부모가 성화하니 싸움만 하는구나. 내 고집을 버리고 부모 뜻을 따르라. 내 주장은 위험이 따르고, 눈물로 세월을 보내겠다. 오랜 세월 제자리걸음을 하면 고통만 안겨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