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서부·동부경찰서, 경찰특공대, 道재난안전본부, 55사단 화생방 신속대응팀, 한강유역환경청 등 7개 기관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유형의 테러가 증가하는 추세에 테러 대비태세 만전을 위해 경찰특공대, 道재난안전본부, 소방서, 군, 보건소 등 7개 기관 300여 명 참여해, 폭발물, 드론, 화생방, 차량돌진, 인질테러 등 4개 테러유형을 가정해 기관별 역할과 임무 등 협업을 통한 공동대응체계 구축에 중점을 둔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청장 허경렬)은 전세계적으로 불특정 다수를 위협하는 다양한 유형의 테러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국내일반 테러사건의 주무기관으로써 8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구)경찰대학 운동장에서 용인서부·동부경찰서, 경찰특공대, 道재난안전본부, 55사단 화생방 신속대응팀, 한강유역환경청 등 7개 기관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폭발물, 드론, 화생방, 차량돌진, 인질테러 등 최근 변화하는 테러양상을 반영해 기관별 역할을 확인하고 협업을 통한 공동대응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

허경렬 청장은 “우리나라도 이젠 테러위협으로부터 예외 국가가 아니라”는 말과 함께 “국민의 생명과 재산, 공공의 안전을 위해 각 기관이 긴밀하게 협조 체제를 구축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최근 테러 위협요소가 곳곳에 많이 있지만 경기남부 全 경찰관은 테러 감시자 역할을 수행하는 다기능 다목적 테러 예방순찰을 활성화 하고,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업으로 빈틈없는 테러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