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국민연금개혁 재검토, 인기 없는 개혁 안 하겠다는것 아니냐 ”
김병준 “국민연금개혁 재검토, 인기 없는 개혁 안 하겠다는것 아니냐 ”
  • 이진화 기자 ljhljh3469@seoulilbo.com
  • 승인 2018.11.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화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이 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김동연 부총리가 경제위기라는 말에 동의하지는 않지만 어떻게 보면 경제에 관한‘정치적 의사결정’의 위기'라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이는 현 경제위기 근원이 청와대에 있다는 얘기가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상당히 문제의 본질에 접근한 것 같다"며 “명색에 경제사령탑이지만 그동안 정책 결정에서 제대로 자율성을 가지고 못했다는 이야기가 아닐까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연금개혁안 전면 재검토 지시에 대해“인기 없는 개혁은 안 하겠다는 말씀 아니겠냐”며 “부처의 자율성을 해치면서 만기친람하는 청와대가 왜 국민연금에 있어서는 직접 안을 내놓지 않고 있는지 맘에 걸린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또 미국 중간 선거 결과와 관련해 "언론에서는 중간선거 결과가 남북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 보도하는데 하원이 민주당 다수로 돌아갔다"며 "결국 적지 않는 변화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그러면서 "미 중간선거 결과를 보면서 또 다른 걱정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이나 한국의 문재인 정부에 대해 변화를 요구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예를들면 북한 인권문제를 테이블에 올릴 수 있지 않을까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한 "그런 점에서 다시 한번 더 말한다"며 "북한의 비핵화 의지가 불투명한 가운데 더 이상 과속해선 안된다. 북한은 제재완화 안되면 핵병진 노선으로 돌아간다고 협박하는데 올바른 판단으로 남북문제를 정상적으로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