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署, 사이버 성폭력·아동학대 근절 회의

(박영규 기자) 대구남부경찰서(서장 안정민)는 11월 6일(화) 남부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사이버 성폭력 및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경찰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불법촬영 범죄가 주목받음에 따라 8월 13일~11월 20일 100일 간 사이버성폭력 사범 특별단속 기간이 계속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단속 성과와 경찰활동상을 홍보하고 향후 ‘불법촬영 근절’ 관련 정책의 지속적 추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또, 다가오는 연말연시 가정폭력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경찰의 활동에 대해 신뢰 및 공감대 형성하고자 그에 관해서도 열띤 토론이 열렸다.

이와 관련하여 남부경찰서 안정민 서장은 “불법촬영 범죄를 근절하여 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정착하고, 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피해자 보호와 지원에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천영종소방서, 급식소 위생안전 점검

(이만복 기자) 인천영종소방서(서장 김기영)는 11월 7일부터 영종소방서에 위치한 급식소에 대한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유통기한 표시, 원산지, 도축증명 등 식재료 관리실태 ▲일일 위생점검 일지 비치 및 이행실태 ▲냉장고, 건조기, 조리기계․기구 등 위생관리 상태 ▲잔반처리, 바닥, 배수로, 선반 등 주방환경 관리상태 ▲농산물과 공산품 분리관리 실태 ▲소방관서별 자체위생점검 실시사항(급식 계획서 작성 등) ▲종사자 개인별 위생관리, 보건증 소지 및 복장상태 ▲기타 운영위원회 개최 등 행정업무 처리상황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으며, 아울러 위생안전에 대한 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점검을 실시한 소방서 관계자는 “급식소 위생안전 점검을 통해 직원들에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급식소 종사자 분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남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성남소방서는 '제71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1월 21일까지 화재저감 안전공감대 형성을 위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한다고 밝혔다.

(한상규 기자) 성남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제71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1월 21일까지 화재저감 안전공감대 형성을 위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한다고 밝혔다.

성남시 내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인 1작품으로 화재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는 작품이면 가능하다.

또한, 공모작에 대해서는 성남소방서장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발하며, 최우수상 수상작 1점은 경기도에 출품할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작품규격에 따라 제작 후 신청서와 함께 성남소방서 재난예방과( 720-0322) 방문 및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권은택 성남소방서장은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겨울철 화재예방 등 안전문화를 정착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목포해경, 3차 해상종합훈련 실시

(이원용 기자) 11월 6일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정식)는 11월 2일부터 6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3일간 완벽한 해상치안확립과 해양주권 수호를 위해 하반기 3차 해상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상종합훈련은 목포 대형 경비함정 1509함을 포함 총 6척 142명이 6개 분야 12개 종목에 대해 수검을 받았으며,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최상의 구조 대응태세와 해양주권 확보를 위해 실전과 같은 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해경은 ▲다수ㆍ단정 인명구조 ▲현측 인명구조 ▲선내진입ㆍ탈출유도 ▲불법조업 외국어선 검문검색 등 구조ㆍ안전 중심의 훈련을 반복 숙달하여 급변하는 해양환경과 해역특성에 맞춰 해양사고 대비 인명구조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현장에서 운용되고 있는 각종 장비를 점검하고, 개인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소병기 분해 조립, 심폐소생ㆍ응급처치 등의 훈련도 실시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반복적인 훈련으로 직무수행능력과 각종 안전상황에 대한 대응역량을 키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온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