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산을 넘으니 들이 나오듯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옛것에 연연하지 말고, 새롭게 다시 도전하라. 생각한 일들이 늦어진다고 좌절하는 것은 시기상조다. 3, 5, 7월생 동, 북쪽에서 귀인을 만날 수. 취직운은 동북쪽에 있음을 알라.

▶소띠= 서로 잘해보기로 한 것을 잊어버리고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면 결국 모두 불행해진다. 좋은 기회는 여러 번 오지 않는 법. 한 번의 기회를 어떻게 잘 포착하느냐에 달려있음을 알라. 5, 9, 11월생은 후회할 일이 생길 듯.

▶범띠= 지난날을 거울로 삼아 더욱더 충실히 산다면 부러울 것이 없다. 과거의 고초를 한탄만 하지 말고 잊을 건 잊고 현실에 충실한 것이 현명한 사람이다. ㄱ, ㅂ, ㅇ 성씨는 애정 난이 심하구나. 뺏고 빼앗기는 수. 내 마음을 새롭게 정리하라.
     
▶토끼띠= 상대를 너무 믿다가 난처한 처지에 놓인다. 사랑을 주려고만 하지 말고 받는 기쁨도 함께하라. 상대를 끌어들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임을 알라. 남쪽 사람을 믿지 말라. 금전 문제에 개입하다간 망신 수 따른다.

▶용띠= 성급한 행동은 금물. 현재 생활을 비관하기에 앞서 한 발 뒤로 물러서서 생각하라. 지금은 고통스러울지라도 먼 미래를 보고 참고 견디면 가정이 화목해진다. 7, 8, 12월생은 금전으로 고통당할 수니 계획성 있게 지출할 것.

▶뱀띠= 사람이 살다 보면 희로애락이 있는 법. 인생의 허무감에 빠지면 우울증에 걸리니 기쁜 일만 생각하라. 주위에서 내게 도전해 와도 감정적인 언행을 피하고 참는 것이 상책임을 상기할 것. 필요 이상 지출한다.

▶말띠= 이치에 맞지 않는 일에 고집을 피우다가 금전 문제에 개입할 수. 특히 친척 사이에 금전 관계나 동업이 이뤄지면 훗날 고통이 따른다. 언행을 항상 조심하고, 건강 관리에 신경 쓰라. 남쪽 사람을 믿지 말 것. 망신 수 있으니 조심.

▶양띠= 목적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나를 희생하며 사는 것은 좋다. 그러나 지나치게 신경 쓰다 보니 피로에 너무 지쳐 있구나. 애정은 갈등이 심하나 참는 자가 복이 있다. 한걸음 뒤로 후퇴하고, 상대에게 마음 편히 해주자.

▶원숭이띠= 생각대로 안 된다면 모든 일을 재검토하자. 몸과 마음 또한 안정과 휴식을 취하면서 건강을 지키라. 애정은 불륜 관계를 청산하고, 바른 길을 찾으라. 3, 7, 9월생은 투자를 조심하라.

▶닭띠= 일을 할 때 남의 힘에 의지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힘겨워도 내 능력과 자질로써 추진하면 서광이 비친다. 2, 8, 12월생은 유혹의 손길이 뻗칠 수 있다. 심사숙고하라. 애정은 한길만을 택하는 것이 나를 위하는 것이다.

▶개띠= 주위 시선이 내게 집중하고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 3, 7, 12월생은 계획대로 이뤄지지 않는다고 낙심하지 말라. 신념을 굽히지 말고, 두 배 이상 노력해야 할 때. 후회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동북쪽 유혹을 조심할 것.

▶돼지띠= 지금 고전한다고 금전 유통 방법을 바꾸면 당장 흐름이 좋아질지 모르나 훗날 더욱더 어렵겠다. 조금 더 인내하라. 내 것이 아니면 탐하지 말라. 관재 수가 따른다. 절대로 남쪽 사람 말에 귀기울이지 말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