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참석해 "조명균 통일부 장관의 해임 건의안을 공식적으로 제출했다" 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1일 본회의 보고가 마쳐지면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조명균 통일부 장관의 해임 건의안 표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문희상 국회의장의 특단의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전북 새만금을 찾아서 2022년까지 최대 비전을 밝혔지만 정작 지역주민은 금시초문이다" 며 "사업 추진계획조차 제대로 알리지 않은채 사업비가 10조에 달하는 사업을 며느리도 모르게 졸속으로 추진하려는 이유를 모르겠다" 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가뜩이나 국회 무시하며 내맘대로 정치로 일관하는 문재인 정권이 파쇼적 통치행태를 보여주고 있다" 며 "그동안 김정은 위원장 만나고 다니면서 북한식 통치 스타일이 부러우셨는지 모르겠지만 대한민국은 다문화 된 의사결정을 가진 나라라는 것을 망각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이번 국감기간 중에 공공기관에 만연한 채용비리가 밝혀지고 있는 마당에 감사원 감사 이후에 민주당 술책에 대해서 국민들은 분노를 넘어 아연실색하고 있다" 며 "고용세습 채용비리 조사 한시도 늦추지 말고 빠르게 국정조사를 통해서 국민들에게 알권리로 보답할 수 있도록 특단의 조치 특단의 조치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 "고용세습 국정조사와 특별재판부 설치, 판문점선언 비준동의는 빅딜을 하자고 한 적도 없고 할 생각이 1%도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대표적 코드 인사인 김명수 대법원장을 그대로 둔 채 특별재판부 얘기를 하는 것은 고용세습을 덮으려는 볼썽사나운 작태"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특별재판부와 평양공동선언 비준 모두 헌법적 질서를 훼손하는 위헌적 요소를 안고 있는데 정치 흥정이나 물타기를 하듯 밀어붙이고 있다" 며 "채용비리가 속속 밝혀지는 마당에 감사원 감사가 끝난 석 달 뒤 보자는 더불어민주당의 작태에 국민은 아연실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실업률은 가짜 일자리로, 분배 지수도 통계 조작으로 감추더니 이제는 코스피 지수마저도 기관 동원으로 슬쩍 넘어가려 해서는 안 된다"며 "대통령의 유럽 순방 중 군 통수권자로 행세한 임종석 비서실장에게 제대로 주의를 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