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마음이 공허해도 방황하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과 뜻을 같이하라. 자존심이 상하더라도 상대를 잡으라. 마음이 떠나고 있다. 상대가 1, 3, 11월생이라면 더욱 사랑할 것. 시작한 일은 성실히 추진하라.

▶소띠= 마음이 흔들린다. 왠지 불안한 느낌이 드는구나. 애정은 하나로 만족하라 둘 놓고 저울질하는 건 올바르지 않다. 항상 근면하게 최선을 다하면 귀인도 따르고, 주위 사람들의 찬사도 받을 것이다.

▶범띠= 사업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경험을 쌓은 뒤 시작함이 좋을 듯. 지금은 진퇴양난에 놓여 있으니 신중한 태도로 내 길을 선택하라. ㄴ, ㅊ, ㅎ 성씨는 애정에서 갈등을 겪을 수. 욕심부리지 말고 한 계단씩 올라갈 것.

▶토끼띠= 사업 구상은 좋으나 두 가지 일을 하려고 욕심 내면 힘겹다. 당근도 없이 사람을 복종시키려고 하면 나도 피곤하고, 인심도 잃게 됨을 알라. 유대관계를 활발히 하면서 서서히 내 사람으로 만들라. 동업은 불길.

▶용띠= 상대를 진심으로 모든 것을 다해 사랑했지만, 돌아오는 것은 불만이요 원망뿐이구나. 항상 가정 일로 근심 걱정이 떠날 날이 없다. 내 마음을 다스릴 것. 금전 문제로 구설에 오를 듯하니 신용을 확실하게 챙기라.

▶뱀띠= 피로가 겹쳐 힘들 때는 반드시 휴식해 건강을 지키라. 작업하다가 실수할 수 있다. 안전사고를 조심하라. ㅅ, ㅇ, ㅊ 성씨는 투자하지 말라. 사업 구상은 길하나 북쪽은 삼가라. 1, 2, 3월생 밝은색으로 단장할 것.

▶말띠= 애정은 서로 좋아하지만, 성격이 맞지 않아 다투겠다. 언행을 각별히 조심하라. 일이 잘 풀리지 않아 답답해도 오늘은 외출을 삼가라. 방심하다가 손해를 본다. 공직자는 갑자기 직업 변동 수.

▶양띠= 많은 일에 너무나 집착하다 보면 신경성 노이로제에 걸릴 우려가 있다. 잊을 것은 잊고, 나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ㄱ, ㅇ, ㅂ 성씨 무조건적인 희생이 사랑은 아니다. 현명하게 판단하라.
     
▶원숭이띠= 첫눈에 반했다고 해서 배필이 될 수 없는 것처럼 결혼 문제도 마찬가지다. 세상일이 계획대로 다 된다면 이 세상에서 불행한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한탄하지 말고 때를 기다리라. 동쪽에서 도움 줄 듯하니 힘내라.

▶닭띠= 혼자서는 가정을 평화롭게 만들 수 없다. 부부가 화합하는 것이 최선이다. 별거에서 이혼으로 이어질 듯. 결혼을 쉽게 생각하지 말라. 외출 시 소지품을 조심하자. 동, 북쪽이 길하다.
 
▶개띠= 예기치 않은 걱정거리가 생길까 염려되니 조심해서 처리하라. 특히 재물이나 여성 문제로 구설수가 있겠으니 조심하는 것이 상책. 동, 북쪽 사람 말 믿지 말라. 후회하더라도 내 생각대로 하고 후회하는 것이 나을 듯.

▶돼지띠= 서로 자존심을 세우다 보면 심각한 문제를 만들게 된다. 예전보다 진전하지만, 아직도 갈등으로 서로 대립한다. 진실한 대화로 풀라. 자식으로 인해 걱정거리가 늘어날 듯. 아이가 사탕을 원한다고 계속 주면 이빨 썩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