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자기 능력을 잘 파악해 이정표를 찾아 목적지에 도달하라. 사람에게는 길이 많다. 그러나 그중 자기가 걸어가야 할 길은 오직 하나뿐이다. 사업과 애정에서 양보는 자살행위다. 쟁탈하라.

▶소띠= 5, 6, 10월생은 가정과 사업에서 근신해야 구설에 오르는 일을 면할 수 있다. 내 것이 잘못됐다고 남의 것을 탐내는 것은 올바른 일이 아님을 알라. 내 것이 중요하면 남의 것도 소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전자 계통 사업은 대성.

▶범띠= 사랑은 진심에서 피어난다. 부부 사이에 비밀이 있다면 서로 불행한 일이다. 기나긴 세월 동안 품고 있던 모든 것을 털어놓고, 다시 한번 사랑을 확인할 때다.

▶토끼띠= 마음의 공허함을 방황으로 메우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과 뜻을 같이하면서 대화하는 시간을 많이 갖는 것이 좋겠다. 노력만 하면 가정이나 금전적인 면에서 여유를 부리며 살 수 있을 듯. 사업 구상을 중단하라.

▶용띠= 마음이 흔들린다. 왠지 불안한 느낌도 든다. 생각만으로는 뜻을 성취할 수 없으니 마음고생이 크겠다. 혼자 하는 일이라면 상관없지만, 타인과 함께라면 걱정이 생길 수. 1, 2, 8월생 사업 침체 우려.

▶뱀띠= 친척을 믿고, 남을 멀리하라. 아무리 근거 없는 말이라도 여러 사람이 말하면 사실이 돼버린다. 각별히 언행을 조심하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피하라. 애정은 도움이 안 돼 울상이 되겠다.

▶말띠= 이것저것 생각에 잠기다 보면 짜증만 난다. 충분한 휴식이 필요할 때다. ㅂ, ㅊ, ㅇ 성씨는 자녀에게 너무 큰 부담을 주지 말고 길잡이가 돼주자. 승진과 취직은 뒤편으로 가고 있구나.

▶양띠= 마음의 안정을 찾으려면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먼저 읽고 가려운 곳을 긁어줘야 한다. 받으려고 들지만 말고 내가 먼저 베풀 때 상대방 마음도 움직인다. 3, 5, 9월생은 자신감을 품고, 용기를 충전하자. 채무 관계 정리가 시급하다.

▶원숭이띠= 매매를 서두르는 사람은 좀 더 인내해야겠다. 아직 시기가 아님을 알라. ㄱ, ㅅ, ㅇ 성씨는 한 몸으로 두 가지 일을 하기 힘들다. 그러나 그대는 자신감만 있다면 해낼 능력이 충분하다. 애정은 벽이 생길 수다. 내 마음부터 열자.

▶닭띠= 돌다리도 두드리며 건너가야 할 때다. 방심은 절대 금물. 새로운 출발 준비에 신경 쓰라. ㄱ, ㅈ, ㅇ 성씨는 내 것이라도 소홀히 관리하면 지킬 수 없다. 남에게 빼앗기고 있는 것을 알지 못하는 격.

▶개띠= 내 것으로 생각하면 수시로 점검해보는 것이 좋겠다. 가정은 방심과 방관도 하지 말고 정성을 다할 때 화기애애해진다. 6, 7, 9월생 애정과 금전 답답할 수니 지혜롭게 대처할 것.

▶돼지띠= 처음부터 올라가지 못할 나무는 쳐다보지 말라.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것은 인간의 진심이다. 돈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면 그것은 위선임을 알라. 친족과 사업은 지출이 많을 듯하니 혼자 힘으로 하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