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실력을 다해 기회를 포착할 때. 겸손한 마음으로 새로운 데 도전하면 곳곳에서 귀인이 나타나 돕는다. ㄱ, ㅊ, ㅇ 성씨는 동, 북쪽이 길하다. 하는 일이 잘 안되면 검은색은 절대 삼가라. 애정은 갈등이 염려된다.

▶소띠= 요행만으로는 승기를 잡을 수 없다. 고지식한 성격 탓에 힘들지만, 기회가 되면 내가 먼저 접근하는 것이 현명하겠다. 자존심 세우지 말고 상대를 마음 편하게 해줄 것.

▶범띠= 직장과 사업이 호황을 누릴 수다. 하지만 한 번에 여러 일을 처리하려고 들지는 말라. 부정 없이 바르게 행동하면 대성한다. 미혼자는 혼사가 늦어져 걱정. 남쪽에서는 성취할 듯하니 남쪽으로 가라.

▶토끼띠= 애정운은 순탄하겠으나 연한 화장이나 의상으로 치장하면 더욱더 좋겠다. 오전과 오후가 상반할 운이다. 비록 재물은 얻는다고 해도 손재수가 염려되니 주위 단속을 철저히 해야 할 듯. 1, 8, 11월생 채무에 시달리는구나. 동, 남쪽 먼저 해결하라.

▶용띠= 성급한 성격을 자제하라. 목마른 자가 샘물을 만나는 격으로 귀인을 만나 목적을 달성할 운이다. 애정은 감정을 앞세우면 몸 고생, 마음 고생 하겠으니 참는 것이 상책이다. 구설에 오르니 자중함이 좋겠다.

▶뱀띠= 오늘 일은 내일로 미루고 근신함이 좋을 듯.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해서 경거망동하다가 남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 동, 북쪽은 삼가라. 노란색은 자신감을 없애는 격이니 주의할 것. 애정은 홀로 애태우는 격.

▶말띠= 북, 남쪽에서 여성 동업자를 만난다면 계획한 일을 성취할 운이다. 사소한 문제로 애정에 금이 갈 일이 있으니 언행을 조심할 것. 함께 사는 사람을 하늘처럼 믿고 살 때 가정과 사업에서 대성한다. 동쪽이 길조이니 한 번 떠나보라.

▶양띠= 앉아서 생각하기만 해서는 소기의 목적을 이룰 수 없다. 목표가 있으면 끝장을 보라. ㄴ, ㅇ, ㅎ 성씨는 거래처에 물건을 줄 때 잘 선택해야 손해를 보지 않을 듯. 애정은 금이 가고 있으니 조심하라.

▶원숭이띠= 일 처리를 철저히 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힘껏 뛰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지 않는 것이 좋을 듯. 손재수나 망신수가 염려된다. 멀리 떠날 일이 생기겠다. 3, 9, 11월생은 길하다.

▶닭띠= 구두 약속한 데서 시비가 빚어진다. ㄱ, ㅂ, ㅇ 성씨는 각별히 조심하라. 문서 관리도 확실히 하라. 실력보다 힘 있는 자가 판을 치니 동업자는 내분이 생긴다. 명에보다 내실을 기할 것. 사랑을 해도 한 번쯤 의심하라

▶개띠= 받을 것을 못 받아 답답할 수. 필요 이상 불만을 발산하면 신상에 해롭다. 현재 위치에서 충실히 하라. 자칫 잘못하면 송사수가 잇겠구나. 사업은 하면 되니 망설일 때가 아니다. 기회가 항상 오는 것이 아님을 알라.

▶돼지띠= 내 비밀은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다. 부부간 의무감 때문에 정 없이 살아가면 잘못된 삶이다. 여행을 떠나 대화의 장을 열어보라. 냉가슴 앓는 격으로 살면 마음의 병으로 고생할 수.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라.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