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 참석해 "채용비리로 일자리를 도둑질 한 문재인정부가 특별재판부 구성을 들고나와 덮으려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평양공동선언과 남북군사합의는 어떻게든 국회 비준동의를 피해가려는 꼼수를 부리면서 채용비리 국정조사는 꿀 먹은 벙어리인 더불어민주당이 위헌적 소지가 다분한 특별재판부를 들고 나왔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헌정 질서를 수호해야 할 대통령과 집권당이 위헌 논란을 자초하는 데 대해 우려와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자신들이 임명한 대법원장을 놔두고 특별재판부를 만들어 달라고 하는 의도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왠지 6·25 전쟁 때 완장을 차고 벌였던 인민재판이 자꾸 생각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 관련 지상파 방송사의 보도에 대해 “80년대 이른바 ‘땡전뉴스’ 뒤에 나오는 ‘한편뉴스’를 연상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김 여사가) 청와대에서 곶감만 말리시는 줄 알았더니 일거수일투족이 KBS, MBC에서 경쟁적으로 보도되는 줄 미처 몰랐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엊그제는 김 여사가 소록도 병원을 방문한 것이 뉴스에 나오더니 어제는 장애인 체전 참가자를 격려하는 뉴스가 방송 전파를 탔다”면서 “(벨기에서) 치매요양시설 방문도 뉴스, (프랑스) 마크롱 여사와 루브르 (박물관을) 간 것도 뉴스, 방탄소년단(BTS) 만나고 경로단 방문도 모두 방송뉴스 전파를 탔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80년대 이른바 땡전뉴스 뒤에 나오는 한편뉴스를 연상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한편뉴스는 여러분들, ‘한편 이순자 여사는~’ 이렇게 나가는게 한편 뉴스이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공공기관 (고용) 세습보다 김정숙 여사 뉴스가 가치가 더 큰 것인지, 지상파의 편집권 문제겠지만 다시 80년대로 돌아간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지 않았으면 한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우리 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움에 처한 국민들의 절규의 목소리는 다 어디로 갔느냐”며 “국민들에게 욕먹고 있다는 국회도 한달 두달동안 준비한 그 많은 정부의 오류와 국민의 혈세가 허튼 곳으로 쓰여지는 실태에 대해 많은 고발을 해대지만 제대로 된 기사 한 줄 안 나온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사법농단 사건 재판을 담당할 특별재판부 설치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 “특별재판부를 하려면 사법부 수장인 김명수 대법원장부터 사퇴해야 한다”며 “자신들이 임명한 대법원장을 놔두고 사법부 전체를 불신하며 특별재판부를 만들어달라는 의도가 뭐냐”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6.25 전쟁 때 완장을 찼던 인민재판이 자꾸 생각나는 건 무슨 이유냐”며 “헌정질서를 수호해야 할 집권당이 위헌 논란을 자초하는데 대해 우려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정의당에 난시를 조정하라고 했더니 대변인이 눈에 안대를 하고 나타났다"면서 "문 대통령의 국정 운영은 독단과 전횡으로 흐르고 국회를 무시하는 일방적인 위헌적 요소마저도 다분한데 정의당에는 들리지 않느냐"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