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상대방 말을 들어 보기도 전에 무시해 버리는 냉정함이 있다. 단점으로 생각하는 것은 되도록 빨리 고치라. 남에게 속박받기를 싫어하고 내 의견만 옳다고 생각할 때가 많다는 것을 깨달으라. 7, 8월생 노란색 옷은 피하라.

▶소띠= 남의 말을 이해하기는커녕 불신해 버리고 나만 옳다고 한다. 사업하는 자는 갈등이 교차할 운이나 기본적으로 길하다. 1, 4, 9월생 허약한 마음을 담대하게 가지라. 상대를 믿는 만큼 의지하며 화합할 때 가정에 웃음꽃이 핀다.     

▶범띠= 이젠 가정의 중요성을 깨닫고 사업이 아무리 바빠도 가정에 최대한 관심을 두자. 경제적으로 안정됐다고 해도 건강 문제로 힘들겠구나. 먼 길 여행이나 외출을 삼가라. ㅅ, ㅁ, ㅎ 성씨 오늘 하루 운전대를 잡지 않으면 어떨까.

▶토끼띠= 운명은 성격이 만드는 것. 태어날 때부터 운명적으로 불행을 타고나는 것은 아니다. 생활은 흐름이 답답해도 비관하지 말라. 3, 5, 11월생은 내 욕심만 부리지 말고 상대편을 먼저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      

▶용띠= 예전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찾아야 할 때다. 남에게 뒤떨어지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성실맨이다. 아니다 싶으면 결단력 있게 포기할 줄 알라. ㄱ, ㅁ, ㅇ 성씨 모든 일을 신중히 처리하고 가정을 지키라. 

▶뱀띠= 화목한 가정을 원한다면 마음의 문을 열고 새로운 자세로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보라. 무엇인가 항상 빼앗기는 기분으로 살지 말고, 마음을 넓게 갖고 행동함이 좋을 듯. 애정은 변심을 조심하라. "있을 때 잘하라"는 말을 생각하라.      

▶말띠= 인내심이 부족하다. 전화위복하고 싶다면 적극적으로 도전하라. 한 가지도 제대로 이루지 못한 것은 중도에 포기하기 때문이다. 4, 6, 8월생은 지난 것은 잊어버리고 다시 시작하면 희망이 보인다. 힘내라.

▶양띠= 사랑하는 사람을 믿는다면 믿는 만큼 많이 수확한다. 부부 갈등은 미래를 막는 일이다. 화합해 화목을 이루는 것이 상책이다. ㄱ, ㅂ, ㅈ 성씨는 애정에 갈등이 따르니 절망에 빠지지 말고 새로운 길을 찾으라.

▶원숭이띠= 정상적인 이성 교제보다 비정상적인 이성 교제에 빠질 우려가 있다. 이 길이 아니다 싶으면 늦기 전에 뒤돌아 가라. 그대로 가면 낭떠러지를 만난다. ㅅ, ㅇ, ㅊ 성씨는 변동할지 말지 망설이는 일은 그대로 진행하라.

▶닭띠= 무슨 일을 하든 자신감에 차 있지만, 성급히 행동하고 자만심을 가지면 일을 그르친다. 자기 수양에 더욱 노력하라. ㄱ, ㅈ, ㅎ 성씨는 사랑하는 사람을 울리지 말라. 딴 곳으로 눈 돌릴 때 평생 후회할 일 생길 듯.

▶개띠= 충분한 경험도 없으면서 허세를 부리면 나 자신을 망치는 일이다.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대인관계를 맺으라. 6, 7월생은 집 생각만 해도 짜증 날 상황이지만 그것은 내가 뿌린 것이니 거둬들이자.     

▶돼지띠= 마음이 흔들리면 걷잡을 수 없이 절망에 빠지게 된다. 안정감을 찾기 위해 새로운 계획을 진행하라. 부부간 애정을 재확인할 겸 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어떨까. 답답함은 대화로풀라.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