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과거를 생각해 경솔한 행동은 스스로 자제하며 신중하게 처신하라. 어떠한 일이든 각자 하는 것보다 협조하는 것이 좋겠다. ㄱ, ㅂ, ㅇ 성씨는 말에 책임을 지라. 사랑하는 이가 떠난다.

▶소띠= 남쪽에서 기분 나쁜 소식이 들릴지라도 동요하지 말라. 우정에 금이 갈 수 있다. 힘든 일이 있더라도 좌절하지 말라. 혼자 사는 것이 홀가분한 것 같지만 외로움에 마음은 흔들릴 듯. ㄱ, ㅊ, ㅎ 성씨 현재 생활에서 행복을 찾음이 모두를 위하는 길.

▶범띠= 사랑하는 사람에게 신경을 잘 쓰는 것이 미래 원동력이 될 것이다. 부부 갈등으로 주변까지 지장을 받지 않도록 하라. 3, 5, 9월생 모든 행과 불행은 마음에서 안다. 마음을 다스리라. 결단력이 필요한 날.

▶토끼띠= 순간 잘못된 판단으로 기분대로 가출하면 유혹에 빠질 염려가 있다. 사업도 번창하고 매사 순조로워질 수 있으나 경거망동하다간 패가망신한다. 1, 2, 3월생 파란색 계통에 옷으로 자신감을 채우라.

▶용띠= 말없이 집 나간 사람에게 소식이 오긴 하지만 애간장 태우며 돌아올 듯. 3, 8, 12월생 현명한 판단으로 자신이 처한 상황을 노력으로 대처해야 한다. 의류업 종사자는 원만하겠으나 북서쪽에서 일어나는 일은 불길.

▶뱀띠= 목표가 있으면 대업을 위해 나를 희생하라. 미련을 버리라. ㄴ, ㅊ, ㅍ 성씨는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실천하지 못하니 구설에 오르는구나. 언행일치.

▶말띠= 친한 친구가 내 허물을 지적하고 충고하지만 나는 받아들이지 않는구나. 한마디 조언은 보약과 같음을 알라. 금전을 받기는 하되 보증을 서거나 빌려주지 말라. 속만 썩고 다시 돌려받을 수 없다.

▶양띠= 내 것도 관리하지 못하면서 남의 것을 탐내면 화를 불러들인다. 막중한 일이 앞에 있으니 신중을 기해 처리하라. 윗사람 조언을 천금보다 귀중하게 여기라. 5, 7, 11월생은 떨어져 있던 사람과 만날 운.

▶원숭이띠= 마음을 다잡고 인내해야 한다. 난관에 부닥치면 슬기롭게 대처할 지혜가, 즐거울 때는 기뻐할 줄 아는 웃음이 있어야 한다. 여성은 자신감을 품고 사랑에 도전하면 승리의 웃음꽃이 피겠다.

▶닭띠= 애정으로 인해 걱정거리가 생긴다. 서로 자기 입장만을 내세우지 말고 상대방 의사도 존중하자. ㄱ, ㅂ, ㅇ 성씨는 성질대로 행동하다가 돌이킬 수 없이 후회할 수. 10, 11, 12월생은 검은색 옷을 입을 때 자신감이 생긴다.

▶개띠= 매사 노력도 없고, 계획도 없이 분수를 모른 채 허황한 꿈만 꾸면 물거품만 남는다. ㅇ, ㅊ, ㅍ 성씨는 남의 재능에 눈독을 들이지 말라. 비방도 하지 말라. 하려고 한 일이 늦어질 수. 급히 서두르지 말고 진행함이 좋을 듯.

▶돼지띠= 나를 알아주고 감싸줄 사람은 제일 가까운 사랑하는 사람이다. 딴 곳에 눈 돌리지 말고 가정에 충실하라. 4, 7, 9월생은 너무 비관하지 말고 무슨 일을 하든 용기 내서 열심히 노력하라. 뜻한 바를 이루겠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