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최석두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일 (구)금호중에서 ‘2018 세종시교육청 교직원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유일한 단층형 구조이고 전국 공모에 따라 출신 지역이 다양한 인적 구성을 가진 세종시교육청의 교직원들이 화합하는 장으로 마련된 이번 체육대회는,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열기 위해 땀 흘려온 세종교육가족이 함께 함으로써 체육행사를 통해 업무로 쌓인 교직원들의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교육공동체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최교진 교육감, 서금택 세종시의장, 상병헌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장 등을 비롯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와 본청·직속기관의 교직원과 가족 등 800여 명의 세종교육가족이 미래, 혁신, 책임, 참여 4개 팀으로 나눠 ▲이어달리기 ▲지네발릴레이 ▲가족과 함께하는 OX퀴즈 ▲색판뒤집기 ▲풍선기둥 만들기 등 다양한 종목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한바탕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김은주 주무관은 “올해 체육대회에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놀이시설, 체험부스도 운영해서 가족이 모두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교육가족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한다”며, “잠시나마 일상의 업무에서 벗어나 즐겁게 땀 흘리며 한마음으로 어우러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