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화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자유한국당의 보수대통합론에 대해 "이왕 태극기 부대랑 (통합을) 선언한 김에 태극기부대의 이란성 쌍둥이인 일베(일간베스트)하고도 대통합하겠다고 선언하라"고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완벽한 극우 대통합이 성사될 것이다"며 "전원책에 감사하다. 보수 극우 대통합이 명확히 드러났다"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어 "태극기부대는 대한민국 헌법을 부정하는 세력이다" 며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결정한 헌법재판소를 교체하라고 했던 집단이다"고 강조했다.  

하 최고위원은 또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당국이 NLL(북방한계선)을 인정했다고 얘기했다. 저는 문 대통령의 말을 믿고 싶다"며 "만약 문 대통령의 말이 사실이라면 한국 정부는 NLL을 부정하는 북한 정부에 항의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하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북한은 NLL 이남 배가 자기 수역에 들어왔다고 공식항의했다는 보도가 여러 차례 나왔다. 군 당국도 인정했다"며 "(우리 정부가) 계속 침묵한다면 과연 남북 정상이, 북도 NLL을 인정하고 합의했는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부연했다. 

하 최고위원은 아울러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문제를 전면조사해 실태를 밝혀야 한다"며 "고용세습 노조의 단체협상을 무효로 하고 노조 활동을 정지시키는 법안을 발의하겠다" 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