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당신이 바로 우리 아이들의 멘토”
금천구, “당신이 바로 우리 아이들의 멘토”
  • 현덕남기자 news@seoulilbo.com
  • 승인 2018.10.1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현장직업체험을 위한 멘토 및 배움터 모집
사진=금천구
사진=금천구

(현덕남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서울교육청 지정 금천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 서울형 현장직업체험인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기적(이하 청진기)’에 참여할  멘토 및 배움터를 공개 모집한다.

‘청진기’는 청소년이 지역사회 내 관공서, 회사, 병원 등 다양한 직업 현장을 찾아가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간단한 직무를 체험해봄으로써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중학생들은 매년 ‘진로체험의 날’ 학교를 벗어나 여러 일터에서 직업체험을 실시해야 한다. 이를 위해 금천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는 체험처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에 ‘진로코디네이터’가 직접 방문하도록 했다.

진로코디네이터는 현장에서 체험처로서 적합성을 체크해주고, 체험프로그램을 컨설팅을 실시해 참여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고 있다. 또, 일터를 제공한 체험처에게는 감사장을 수여하고 지속적, 모범적으로 운영한 곳은 별도로 구청장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앞으로 구는 우수 일터에 대해서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추천 및 구민상 표창 대상자로 추천하고 체험처 멘토에게는 자원봉사 시간도 부여할 계획이다.

현재 금천구에는 112개의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처가 있으며, 지난해에는 43개 체험처에서 548명의 중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직업의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었다.

체험터 신청은 금천진로직업체험센터 이메일(ggumna@seoul.go.kr), 교육부 진로체험지원플랫폼 꿈길(www.ggoomgil.go.kr), 또는 전화(☏02-2627-2826)로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